우미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모델하우스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건설은 3일 경기 파주시 운정3지구 A21블록에 짓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조감도)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5개 동, 총 4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이 밖에도 단지는 가구당 주차대수를 1.5대로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특별공급, 14일 1순위 청약 예정
우미건설은 3일 경기 파주시 운정3지구 A21블록에 짓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조감도)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5개 동, 총 4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신청을 받는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내년 하반기 조기 개통이 예정된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초역세권 아파트다.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상업·업무·공원·문화 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됐다. 주변에는 도서관(예정),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등 생활인프라 시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다. 근린공원이 예정됐고 심학산 산림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다. 내부설계로는 천장고 높이를 최대 2.5m로 높이고(1~3층 기준), 가로가 넓은 주방 설계,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현관 워크인 등을 도입(주택형별 상이)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제외)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확보된 지상공간에는 생태연못과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단지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 오픈형 카페, 어린이문고, 실내놀이터, 북카페 등이 구성되는 커뮤니티인 린 센터(Lynn Center)를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하며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이 마련된다. 2층 규모의 단지 내 상가도 계획돼 있어 주거편의성은 확대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가구당 주차대수를 1.5대로 확보했다. 확장형 주차를 30% 이상 계획했다.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한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쏘나타 뛰어 넘을 것" 자신감…기아 K5, 벌써 6000대 팔렸다
- 中 칭화대 "엔비디아보다 3000배 빠른 AI반도체 개발 성공"
- "마누라가 1억 넘게 샀다는데"…에코프로 개미들 '전전긍긍'
- '성 기능' 개선 효과 있다더니…해외직구 식품서 부정물질 무더기 검출
- '알짜배기 땅'에 JYP엔터까지…3개사가 공동 낙찰받은 이유
- 김혜수, 30년 만에 '청룡 여신' 내려놓는다
- 킴 카다시안이 내놓은 속옷…"이럴 거면 왜 입나" 경악
- 가세연 "이선균 간 업소 아가씨들 ○○여대"…대학 측, 법적 대응 검토
- 유아인 "너도 할 때 됐다"…유튜버에게 대마 흡연 종용했나
- 아영이 심장 받은 아기 주치의 "오래오래 뛰게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