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기계부품연구원, 지역특화프로젝트 우수사례 선정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기계부품연구원(원장 송규호, DMI)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 프로젝트'에서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송규호 DMI 원장이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지역혁신대전에서 지역특화 프로젝트 우수 사례로 선정된 대구시의 'ABB융합 로봇SI 제조혁신사업'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기계부품연구원(원장 송규호, DMI)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 프로젝트’에서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송규호 DMI 원장이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지역혁신대전에서 지역특화 프로젝트 우수 사례로 선정된 대구시의 ‘ABB융합 로봇SI 제조혁신사업’을 소개했다.
송 원장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대구지역 주축사업인 소재, 가공, 부품, 모듈 산업과 미래 新산업인 로봇-ABB 산업을 융합, 제조기업과 로봇SI 및 ABB기업이 상호 협력을 강화하여 로봇 자율제조 혁신기반을 마련하고, 생산기술의 스케일업과 제조혁신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송 원장은 “대구시 협력을 기반으로 한 자율제조의 성공적인 도입은 인더스트리 4.0을 넘어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향후 중소기업벤처부가 추진 중인 글로벌 혁신특구사업과 연계해 로봇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대구 제조기업들이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트마다 미국산 소고기 가득"…중국인들이 달라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남편 반찬 챙겨간 아내, 이혼 요구했다가…" 끔찍한 비극
- 남성·여성 골고루 인력 뽑았더니…'놀라운 결과' 나왔다
- "몸도 마음도 힘들다" 日, 직원 건강 세계 최하위…한국은?
- 배우 스칼릿 조핸슨, 사진·목소리 도용한 AI 앱에 법적 조치
- 성폭력 시작하면 커튼으로 가리고…JMS 돕던 의사, 구속 기로
- 물려받은 아프리카 가면, 21만원에 팔았더니 수십억대 가치
- "양녀 삼고 싶어"…'늑대인간 증후군' 소녀, 말레이 공주 되나
- 남현희 "시끄럽게 해 죄송…벤틀리는 경찰에 압수 요청"
- "친구들이 몰랐으면 좋겠어요"…콩고 출신 9살 아이의 한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