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악연’ 故 김용호 또 언급···“사망했던 호텔서 휴가 보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군 특수전전단(UDT) 대위 출신 이근이 악연이었던 유튜버 고(故) 김용호를 언급했다.
이에 이근은 김용호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적으로 김용호에 대한 반감을 드러냈다.
김용호가 '연예부장 김용호' 외에 참여했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도 지난해 3월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으로 참전한 이근에 대해 "폴란드 호텔에서 조식을 먹는 장면이 목격됐다", "유튜브 촬영에 전념하고 있더라"라는 등 확인되지 않은 목격담을 전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군 특수전전단(UDT) 대위 출신 이근이 악연이었던 유튜버 고(故) 김용호를 언급했다.
이근은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ROKSEAL’ 커뮤니티에 콘텐츠 업로드가 늦어진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2023년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아덱스)’에 다녀온 뒤 요트 파티를 갔다 왔다”며 “이후 1주일간 부산에 위치한 군부대에 들어가 전술 교육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프가니스탄, 수단, 이스라엘에서 이송 작전을 수행했던 공군 특수임무대대(CCT)를 만나 야간 근접전투와 소부대전술을 집중 훈련했다”며 “대원들에게도 매일 야간 훈련하느라 정말 수고 많았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컨설팅 출장을 마치고 하루는 김용호가 사망한 호텔에서 휴가를 보냈다”고 덧붙였다.
이근은 “프로젝트인 ‘스페셜 폭스’ 준비를 위해 강원도로 갈 예정이다”며 “이 프로젝트가 많이 기대된다. 이번 주는 유튜브 채널 콘텐츠 업로드가 될 예정이다”면서 글을 마쳤다.
이근과 김용호의 갈등은 2020년 불거졌다. 당시 김용호는 자신이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에 이근의 경력이 허위이며 성추행 전과가 있다는 의혹을 폭로했다.
이에 이근은 김용호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적으로 김용호에 대한 반감을 드러냈다.
김용호가 ‘연예부장 김용호’ 외에 참여했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도 지난해 3월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으로 참전한 이근에 대해 “폴란드 호텔에서 조식을 먹는 장면이 목격됐다”, “유튜브 촬영에 전념하고 있더라”라는 등 확인되지 않은 목격담을 전하기도 했다.
이근도 참지 않고 공개적으로 김용호와 가세연에 대한 공개 비판을 이어갔다.
김용호가 지난해 8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밀어준 여배우”라는 발언으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 위반 혐의로 징역 8개월을 선고받았을 때도 해당 기사와 함께 “인간 말종. 감옥에서 잘 썩어라”라는 글을 게재했다.
또 지난달 김용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이근은 ‘ROKSEAL’에 “모든 사이버 렉카는 이렇게 끝날 것이다. 열등감으로 XX 거짓말하다가 결국 죽는다. 승리를 위하여. CHEERS(건배)”라는 글과 함께 턱시도를 입고 와인 잔을 들고 있는 자신의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럴 거면 브래지어 왜 하나”…킴 카다시안 출시한 '속옷' 논란
- 가세연 '이선균 간 업소 아가씨들 다 ○○여대생'…대학 측 '법적 대응'
- “인기많은 이 순살고등어 꼭 반품하세요”…먹으면 구토·설사 위험
- '한집 안살면 5000원 더 내야'…넷플릭스, 한국서도 계정공유 제한
- '제일 안전한 곳에 떨어졌다'…차량 추돌한 오토바이 영상 '깜짝'
- 5대 은행 임직원 평균 연봉 '1억원' 넘었다'…퇴직금은 평균 3.5억
- 70대 운전자, 정류장 덮쳐…버스 기다리던 16세 여고생 숨져
- “별풍선 24억이면 결혼한다”더니…아프리카TV 인기 어마어마하네
- “니네 아빠 X발렸다”…아들 앞에서 무자비한 폭행 당한 아버지 [영상]
- '전청조 선물 다 돌려주고 싶다'던 남현희, '4억 벤틀리' 명의는 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