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북 소비자물가 3.6% ↑…3개월째 3%대 외
[KBS 청주]지난달 충북 소비자 물가가 3%대 상승률을 이어갔습니다.
충청지방통계청 소비자 물가 동향 자료를 보면 10월 충북 소비자 물가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3.6% 상승해 3개월 연속 3%대의 상승세가 지속됐습니다.
품목별로는 신선식품 지수가 9.9% 상승했고 의류 및 신발이 8.1%,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가 5.3% 각각 올랐습니다.
충청북도·영신쿼츠, 오창 공장 투자 협약
충청북도가 석영 유리 생산 기업인 주식회사 영신쿼츠와 투자 협약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영신 쿼츠는 2028년까지 650억 원을 투자해 오창 외국인투자지역에 2만 4천 제곱미터 규모의 반도체 제조용 석영 유리 생산 공장을 짓고 충북도와 청주시는 관련 행정 절차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청주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열려
오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앞두고, 청주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이 오늘 청주시 상당구청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17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습니다.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 내일 개막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한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가 내일부터 사흘 동안 농협유통 청주 농산물 종합유통센터에서 열립니다.
전국한우협회 충북지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를 20%가량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며 현장에서 먹거리 장터도 운영됩니다.
충청북도는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를 위해 축산 농가 참여를 제한하고 직거래 장터만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독감 걸리면 100만 원”…질병 ‘미끼’로 활용한 보험사
- 정기예금 금리 3% 넘는데, 여윳돈 수천억을 0.1% 통장에?
- 입동이 코 앞인데…한낮 30도 초여름 더위
- 일, 오염수 3차 방류 개시…규제 당국, 관리 부실 질타
- 법인차에 ‘연두색 번호판’, 개인차처럼 쓰는 ‘슈퍼카’ 막는다지만…
- 하림 회장, ‘생닭 벌레’ 논란에 “사람 건강에 전혀 문제없다” [현장영상]
- “전교 1등인데 0점 받았다”…학부모 분노 부른 ‘서술형 문제’ [잇슈 키워드]
- [영상] 땅굴 나온 하마스, ‘이스라엘 탱크 공격’ 영상 공개
- [크랩] 아프리카의 황량한 땅에 ‘구덩이’를 파자 나타난 놀라운 변화
- [현장영상] 도축장 가던 돼지들, 도로에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