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경상남도, 우주항공산업 국제학술대회 열어 외
[KBS 창원]경상남도가 오늘(2일)부터 내일(3일)까지 이틀 동안 경상국립대 컨벤션센터에서 우주항공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학술대회를 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발사체로 국방 위성을 발사하기 위한 핵심 기술 개발의 필요성과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수단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 관리체계 연구 등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집니다.
시민단체 “남인수 가요제, 진주시가 막아야”
민족문제연구소 진주지회는 오늘(2일) 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일 인명사전에 오른 남인수의 이름을 딴 가요제 개최를 진주시가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남인수 기념사업회가 진주시의 장소 사용 허가를 받지 않고 모레(4일) 남강 야외무대에서 가요제 개최를 예고했다며, 진주시가 위법 사항을 확인해 조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진주시는 제출된 서류를 검토해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편 폭행에 뇌사 결혼이주여성 끝내 숨져
지난달 3일 진주에서 남편의 폭행으로 뇌사상태에 빠져 병원 치료를 받아왔던 베트남 국적 30대 결혼 이주여성이 지난달 30일 숨졌습니다.
경남이주여성인권센터는 숨진 여성에 대한 부검에 이어 오늘(2일) 화장 절차를 진행했으며, 가족들은 국내에 머물며 재판을 지켜본 뒤 유골을 베트남으로 옮길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기소된 남편은 살인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될 전망입니다.
진주 하대동서 ‘화물차-오토바이’ 충돌…1명 숨져
어제(1일) 오후 1시 40분쯤, 진주시 하대동 한 사거리에서 1톤 화물차와 오토바이 한 대가 충돌해, 오토바이 운전자 80대 남성 A씨가 숨져습니다.
경찰은 화물차 운전자가 비보호 좌회전을 하던 오토바이를 보지 못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독감 걸리면 100만 원”…질병 ‘미끼’로 활용한 보험사
- 정기예금 금리 3% 넘는데, 여윳돈 수천억을 0.1% 통장에?
- 입동이 코 앞인데…한낮 30도 초여름 더위
- 일, 오염수 3차 방류 개시…규제 당국, 관리 부실 질타
- 법인차에 ‘연두색 번호판’, 개인차처럼 쓰는 ‘슈퍼카’ 막는다지만…
- 하림 회장, ‘생닭 벌레’ 논란에 “사람 건강에 전혀 문제없다” [현장영상]
- “전교 1등인데 0점 받았다”…학부모 분노 부른 ‘서술형 문제’ [잇슈 키워드]
- [영상] 땅굴 나온 하마스, ‘이스라엘 탱크 공격’ 영상 공개
- [크랩] 아프리카의 황량한 땅에 ‘구덩이’를 파자 나타난 놀라운 변화
- [현장영상] 도축장 가던 돼지들, 도로에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