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경북 동북지방 행정협력회 봉화서 열려 외
[KBS 대구]경북 동북지방 행정협력회 정기회가 오늘 봉화군청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지방도 915호선 국지도 승격과 확포장, 남북 9축 고속도로 조기건설, 봉화~울진 간 국도 36호선 4차로 확장 등 5건의 공동건의 안건을 채택했습니다.
또 회원 시군 공동 홍보방안 마련과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통한 경북 북부권 웰니스 관광 패키지 운영 등 5건의 공동협력사업을 확정했습니다.
동북지방 행정협력회에는 영주와 영양, 봉화, 울진 등 4개 시군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봉화군, 내년부터 농어촌버스 무료 운행
봉화군이 내년 1월 1일부터 관내 농어촌버스를 무료 운행합니다.
이에 따라 봉화군민과 봉화를 찾는 관광객은 연령이나 소득수준, 주소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용은 봉화군 관내에서 운행하는 노선만 행당되고, 영주~봉화와 영양~재산, 태백~석포 등의 노선은 제외됩니다.
영주시, 4년 만에 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영주시 일자리 취업박람회가 휴천동 148아트스퀘어에서 4년 만에 열렸습니다.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베어링아트와 동양대학교, 환동해산업연구원 등 51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백30여 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부대행사로는 이력서 클리닉과 직업적성검사, 퍼스널 컬러 찾기 등이 진행됩니다.
경북전문대, 개교 51주년 현암학술제 개최
경북전문대학교는 오늘부터 이틀간 개교 제51주년 기념 현암학술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재학생들의 전공지식 향상과 다른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학과 직무 연계 프로그램과 전자정보 박람회 등이 운영됩니다.
또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와 잡페스티벌,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전공 관련 학습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독감 걸리면 100만 원”…질병 ‘미끼’로 활용한 보험사
- 정기예금 금리 3% 넘는데, 여윳돈 수천억을 0.1% 통장에?
- 입동이 코 앞인데…한낮 30도 초여름 더위
- 일, 오염수 3차 방류 개시…규제 당국, 관리 부실 질타
- 법인차에 ‘연두색 번호판’, 개인차처럼 쓰는 ‘슈퍼카’ 막는다지만…
- 하림 회장, ‘생닭 벌레’ 논란에 “사람 건강에 전혀 문제없다” [현장영상]
- “전교 1등인데 0점 받았다”…학부모 분노 부른 ‘서술형 문제’ [잇슈 키워드]
- [영상] 땅굴 나온 하마스, ‘이스라엘 탱크 공격’ 영상 공개
- [크랩] 아프리카의 황량한 땅에 ‘구덩이’를 파자 나타난 놀라운 변화
- [현장영상] 도축장 가던 돼지들, 도로에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