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큐피드', 빌보드 재탄력…키나 중심 팀 재정비

이재훈 기자 2023. 11. 2. 1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송자경)가 소속사 어트랙트와 전속계약 분쟁을 끝내고 복귀하면서 이 팀을 세상에 알린 곡 '큐피드'가 다시 탄력을 받고 있다.

1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4일 자 빌보드 내 '글로벌 200'에서 86위를 차지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오는 19일(현지시간) 열리는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 '큐피드'로 톱 듀오·그룹 부문, 톱 글로벌 K팝송 부문 등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200' 86위로 역주행
[서울=뉴시스] 피프티 피프티. (사진 = 어트랙트 제공) 2023.10.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송자경)가 소속사 어트랙트와 전속계약 분쟁을 끝내고 복귀하면서 이 팀을 세상에 알린 곡 '큐피드'가 다시 탄력을 받고 있다.

1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4일 자 빌보드 내 '글로벌 200'에서 86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101위보다 15계단 역주행했다. 해당 차트에 33주째 차트인하며 흥행을 지속하고 있다.

글로벌 200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순위를 매긴다. 미국 빌보드가 대중음악 시장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차트라 글로벌 인기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9월 말 북미에서 풀린 피프티 피프티 EP '더 비기닝(The Beginning)'이 현지에서 꾸준히 판매되는 것도 이번 순위에 반영 된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EP엔 미국 가수 겸 배우 사브리나 카펜터가 피처링한 버전의 '큐피드(Cupid) – 트윈 버전(Twin Ver.)' 등이 실렸다.

이 EP는 지금까지 현지에서 수만장이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 '더 비기닝'은 이번 주 '빌보드 월드 앨범'에서 7위를 차지하며 다른 인기 K팝 그룹들의 앨범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맴버 키나가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타이틀곡 큐피드(cupid)를 선보이고 있다. 2023.04.13. kgb@newsis.com

앞서 피프티 피프티는 '큐피드'로 '핫100'에 데뷔 5개월 만에 진입했다. K팝 그룹 중 데뷔 이후 최단 기간에 해당 차트에 들어갔다. 특히 이 곡은 '핫100'에서 최고 17위를 찍었고 25주간 머물렀다.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Dynamite)'(32주), 싸이 '강남스타일(Gangnam Style)'(31주) 이어 K팝 중 세 번째로 최장 기간 머물렀다.

피프티 피프티는 오는 19일(현지시간) 열리는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 '큐피드'로 톱 듀오·그룹 부문, 톱 글로벌 K팝송 부문 등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키나가 홀로 해당 시상식에 참석한다. 이를 기점으로 '큐피드' 순위가 빌보드 등에서 다시 오를 지 관심이다.

어트랙트는 피프티 피프티의 브랜드가 글로벌 팝 시장에서 자리잡고 있다고 판단, 키나를 중심으로 팀을 재정비하기로 했다. 여전히 법적 분쟁 중인 피프티 피프티 기존 다른 세 멤버에게는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