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누누의 노래, 누누와 윌럼프가 떠나는 프렐요드 모험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누누의 노래)'는 2일 라이엇 게임즈 자체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출시한 어드벤처 게임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을 기반으로 노타이 부족 소년 누누와 마지막 설인 윌럼프 두 캐릭터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누누의 노래'는 두 캐릭터의 다른 능력을 활용해 길을 개척하고 전투를 펼치는 탐험의 재미 뿐 아니라, 다양한 상호작용과 풍성한 미니게임들로 두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자극하면서 'LoL' 세계관 속 이야기를 매력적으로 풀어내고 있다.
이야기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마련된 퍼즐들을 두 캐릭터의 능력을 조합해 공략해야 한다. 누누는 마법 피리 스벨손구르를 연주해 다양한 장치들을 조작하며, 윌럼프는 강력한 힘으로 지형지물을 파괴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다.
전투는 비교적 간단하다. 강 공격과 약 공격을 조합해 다양한 기술 사용이 가능하며, 적의 체력을 일정 이하로 깎아내면 강 공격을 길게 눌러 마무리 공격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마무리 공격에서는 누누와 윌럼프가 함께 전투를 펼치는 연출이 등장하며 두 캐릭터가 함께 전투하고 있다는 사실이 분명하게 나타난다.
또한 누누의 피리를 불면 윌럼프가 춤을 추거나, 야유를 보내는 등 생생한 반응을 보여 게임 내 소소한 즐거움을 더했다. 일부 구간에서 누누와 윌럼프는 함께 눈싸움을 펼치거나, 달리기 시합을 진행하는 등 미니게임이 진행되면서 소소한 즐거움을 더했다.
'누누의 노래'는 다채로운 퍼즐 요소와 매력적인 두 캐릭터의 상호작용을 확인할 수 있는 준수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거나, 'LoL'을 자주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누의 노래'를 플레이 해볼 것을 추천한다. 어드벤처 장르의 탐험의 재미와 귀여운 두 캐릭터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