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1, 새 믹스테이프 ‘POP OFF’ 발매···Spray·MILLI→DeVita 지원사격

손봉석 기자 2023. 11. 2. 1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어뮤직 제공



아티스트 pH-1이 완성도 높은 믹스테이프로 돌아왔다.

pH-1은 2일 오후 6시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믹스테이프 ‘POP OFF(팝 오프)’를 발매했다.

‘POP OFF’는 pH-1이 지난 2020년 선보인 ‘X’ 이후 3년 만에 발매한 새로운 믹스테이프다. pH-1은 트리플 타이틀곡 ‘ROSETTA (Feat. MILLI)’, ‘INCUBATOR’, ‘360o (Feat. CHIKA)’를 포함한 총 6곡에 진중한 이야기들을 거침없이 담았으며, 프로듀서 Spray(스프레이)가 전곡의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첫 타이틀곡 ‘ROSETTA’에는 태국 랩 경연 프로그램 ‘The Rapper’ 시즌 2에서 최종 라운드까지 진출하며 실력을 입증한 태국 아티스트 MILLI(밀리)가 피처링을 맡았다. 이를 비롯해 oygli, P-Lo, DeVita, CHIKA까지 다양한 국내외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각 트랙에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을 펼쳤다.

‘ROSETTA’ 뮤직비디오는 pH-1과 피처링 아티스트 MILLI가 동반 출연해 두 사람의 신선한 케미스트리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또한, 태국을 배경으로 촬영되어 곡의 유니크한 분위기를 더욱 살렸다.

‘POP OFF’에 서로 다른 매력의 트리플 타이틀곡을 수록한 만큼 pH-1은 뮤직비디오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오피셜 오디오 클립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대중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pH-1은 올해 30개 도시를 순회하는 첫 단독 월드투어 ‘ABOUT DAMN TIME’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케이타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싱글 ‘Metronome’ 발매, 의류 브랜드 ‘EGO FETCH’ 론칭 등으로 팬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최근에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의 파이널 음원 ‘Move! (Prod. Slom)’에 참여했다.

믹스테이프 ‘POP OFF’로 글로벌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고 있는 pH-1이 보여줄 행보가 기대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