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10경 중 하나인 피아골단풍 축제 열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구례군은 '구례십경' 중 하나인 삼홍(三紅)으로 유명한 지리산 피아골에서 4,5일 이틀 간 제47회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첫 날인 4일 오전 9시 30분에 단풍길따라 힐링 걷기 행사(직전마을~표고막터)와 연계해 표고막터에서 지리산 산신에게 제를 지내는 '단풍제례'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제례 음식과 막걸리를 참관객과 나눠 먹는 음복 행사도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례)=박대성 기자] 전라남도 구례군은 '구례십경' 중 하나인 삼홍(三紅)으로 유명한 지리산 피아골에서 4,5일 이틀 간 제47회 지리산피아골단풍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첫 날인 4일 오전 9시 30분에 단풍길따라 힐링 걷기 행사(직전마을~표고막터)와 연계해 표고막터에서 지리산 산신에게 제를 지내는 ‘단풍제례’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제례 음식과 막걸리를 참관객과 나눠 먹는 음복 행사도 갖는다.
주 무대인 연곡사 대형 주차장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체험행사와 공연, 플리마켓, 홍보부스 등이 준비됐다.
이 밖에 피아골 단풍 랠리, 단풍 SNS 인증행사, 농촌 추수체험, 전통 떡 만들기 체험, 짚공예 체험, 소원 리본 달기, 단풍 보고 행운 잡고 추첨 등 추억에 남을 다양한 체험거리가 운영된다.
축제장 구간인 평도마을에서부터 연곡사 주차장, 직전마을까지의 단풍길은 차량 정체 해소를 위해 차량 운행을 통제하고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전청조 데이트 사진 공개…“함께 호의호식” 공범 의혹 제기
- 자진 출석 앞둔 지드래곤, SNS에 불교교리 올렸다 삭제
- '이선균 마약연루 황당 루머' 김채원, 복귀 후 밝은 근황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루머에…"조작·왜곡, 억측 강경대응할 것"
- "OO 배우 닮았어요"…전청조가 남자 유혹할 때 쓴 사진
- “전청조한테 받았다던 벤틀리, 알고보니 남현희 명의”…‘공범’ 의혹 떴다
- ‘세계 두 번째’ 돼지 심장 이식 환자, 6주 만에 사망
- "지금 OO모텔 오면 어린여자랑 성관계 가능"…찾아온 남성들 신상턴 유튜버
- ‘하루 2600보’만 걸어도 ‘사망 위험’ 뚝↓…최적 걸음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