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이재용·최태원·구광모 등 재계 총수와 비공개 만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재계 총수들과 비공개 만찬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2일 재계와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주요 그룹 총수들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저녁 식사를 함께 했다.
윤 대통령이 비공개 형식으로 대기업 회장들을 따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류은주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재계 총수들과 비공개 만찬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2일 재계와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주요 그룹 총수들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저녁 식사를 함께 했다. 윤 대통령이 비공개 형식으로 대기업 회장들을 따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해외 출장 일정 때문에 이날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만찬은 윤 대통령이 순방 때마다 '경제사절단'으로 활약한 총수들과 만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의 협력을 다지는 성격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달 28일 엑스포 개최지 최종 선정을 앞두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EXPO)' 유치전 성과와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중순 예정인 윤 대통령의 영국 국빈방문 일정에도 주요 기업 총수 다수가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류은주 기자(riswel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사우디·카타르 경제사절단 이재용·정의선 등 동행
- 폴란드 경제사절단, 이재용·최태원·정의선 안 간다
- 尹 방미 경제사절단 확정…5대그룹 총수 6대 경제단체장 총출동
- 엑스포 결정 D-50…대한상의, 심포지엄 열고 막판 표심 공략
- 尹, 프랑스·베트남 순방…이번에도 재계 총수 대거 동행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