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건플레이 밸런스 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6.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UG' 및 '드라구노프'의 성능이 조정됐다.
먼저 보다 균형 잡힌 돌격소총(AR)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AUG의 추가 조정이 이뤄졌다.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주기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6.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UG’ 및 ‘드라구노프’의 성능이 조정됐다. 먼저 보다 균형 잡힌 돌격소총(AR)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AUG의 추가 조정이 이뤄졌다. AUG의 특색을 유지하면서도 수평과 수직 반동을 증가시켜 교전에서의 안정성을 낮췄다.
또한 앉은 자세에서 사격 시 감소하는 반동의 폭을 줄여 특정 교전 상황에서 과도한 성능을 내지 않도록 조정했다. 다양한 무기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지정사수소총(DMR) 드라구노프의 사용성도 개선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분당 발사 수(RPM)와 반동 회복을 증가시켰다.
아케이드 팀 데스매치에는 신규 맵 ‘필라 주둔지’도 추가됐다. 필라 주둔지는 메인 건물과 사이드 건물들로 구성된 맵으로 이용자의 건플레이 선호도에 맞춤화된 독특한 전투 경로를 제공한다. 중장거리 전투를 선호하는 이용자는 메인 건물을 활용 가능하며, 근접전을 즐기는 이용자는 사이드 건물을 이용할 수 있다. 맵 내 다양한 경로가 주 지역을 관통하는 동시에 옥상 등 일부 지역은 접근이 불가능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소 패스: 2023 블랙 마켓’도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제작소 패스 미션 달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제작소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제작소 패스에서는 4종의 성장형 무기 스킨이 복각되어 패스 기간 내 성장형 무기 스킨과 그에 맞는 크로마까지 획득 가능하다. 제작소 패스: 2023 블랙 마켓은 PC에서는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콘솔에서는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판매한다.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주기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최근 진행한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KFC 할아버지 스트리머 데뷔전’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트위치에서만 고유 시청자 수 17만 명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내일(3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개발진이 직접 답변하는 ‘전지적 배그 시점: 디렉터 라이브 토크’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등 지스타 2023 출품작 공개
- 지스타2023 준비 분주...출품작-행사일정 공개
- 크래프톤, 지스타서 IP 활용 한정판 굿즈 브랜드 공개
- 크래프톤, 12번째 게임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 설립
- [이기자의 게임픽] 지스타2023 출품작 잇따라 발표...기대작은
- 원스토어, 크래프톤서 200억원 투자 유치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