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대 부설초, 호남권 최초 'IB PYP 프로그램 후보 학교'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남권 최초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후보학교 탄생이 기대된다.
광주교육대 광주부설초등학교(교장 정종문)는 최근 IB 본부로부터 IB 후보학교(초등학교 PYP 과정)로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따라서 광주부설초등학교가 IB 관심 학교에서 후보학교로 승인됨에 따라 새롭게 도전하는 수업 방식에 IB 교육프로그램을 담아낼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남권 최초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후보학교 탄생이 기대된다.
광주교육대 광주부설초등학교(교장 정종문)는 최근 IB 본부로부터 IB 후보학교(초등학교 PYP 과정)로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IB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본부(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교육 체제이며, 세계 160개국 5600여 학교에서 운영 중이다.
이에 광주부설초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IB 프로그램을 도입하려 한다.
특히, IB PYP(Primary Years Programme)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의 내용을 IB가 제시한 탐구 주제에 따라 재구성하고 개념 중심의 교수·학습 접근으로 학생의 미래 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광주부설초등학교가 IB 관심 학교에서 후보학교로 승인됨에 따라 새롭게 도전하는 수업 방식에 IB 교육프로그램을 담아낼 수 있게 됐다.
광주부설초등학교는 지난 1월부터 IBO로부터 IB 관심 학교로 지정받아 IB 철학을 이해·공유하며, IB 워크숍 참석, IB 인증학교 방문 및 수업 참관, IB 전문가 초빙 연수 등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 등 IB 후보학교 승인을 위해 노력했다.
또 광주교육대는 IB 관심 학교 시기부터 이어져 온 광주부설초 IB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예산·행정적 지원을 지속하여 IB PYP 교육환경 구축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광주교육대 광주부설초등학교 정종문 교장은 "학생의 주도성이 살아 숨 쉬는 가르치지 않는 내일교실'이 IB 후보학교 승인으로 더욱 힘차게 발돋움할 수 있는 동력을 얻었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광주교육대와 부설초 교육공동체의 노력에 감사함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박요진 기자 trut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표]"되면 땡큐" "매립지 때문?" 김포 서울 편입, 어떻게 생각하세요?
- "오래 뛰게 할게요" 아영이 심장 이식받은 아동 주치의 감사 편지
- '19금' 성인쇼 출연 탓? 블랙핑크 리사, 中 SNS 폐쇄
- 오물과 쓰레기에 뒤엉킨 개 24마리 긴급구조…60대 견주 불구속 기소
- "내 팔 어디갔어요?"…가자지구는 아이들의 무덤
- 잼버리 파행, '부지 탓' 김현숙…이원택 "日도 간척지서 해"[영상]
- 장미란, 농민 아닌데 농지 구입…"제 불찰" 사과
- '징계 사면' 홍준표의 반발 "수모 잊지 않겠다"
- 홍준표 "과하지욕 수모 잊지 않아"…징계 취소 불쾌감
- "한국 국적자 5명, 라파 국경 통해 이집트로 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