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3분기 영업익 120억원…DL에너지 호조 등 흑자 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는 2일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3분기 매출 1조 2644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주요 자회사별로는 DL케미칼이 주요 제품의 수요 약세 흐름 속에서도 전분기 정기보수 기저효과와 고부가 제품 개발 및 판매로 매출이 늘었다.
DL에너지는 국내외 발전 자산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으로 호실적을 달성했고, 글래드는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기업과 외국인의 꾸준한 수요 증가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는 2일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3분기 매출 1조 2644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456억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친환경 합성고무 사업을 영위하는 카리플렉스와 에너지 발전 사업을 담당하는 DL에너지가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전했다.
주요 자회사별로는 DL케미칼이 주요 제품의 수요 약세 흐름 속에서도 전분기 정기보수 기저효과와 고부가 제품 개발 및 판매로 매출이 늘었다. 카리플렉스는 주요 고객사의 구매량 확대로 실적이 증가했다. DL에너지는 국내외 발전 자산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으로 호실적을 달성했고, 글래드는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기업과 외국인의 꾸준한 수요 증가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상승했다. 반면, 크레이튼은 유럽지역 수요 회복세가 더딘 상황에서 주요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며 손실을 기록했다.
DL㈜ 4분기에 주요 화학사들의 점진적인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DL케미칼은 고부가 제품의 판매 확대에 따른 수익성 개선을 예상하고 있다. 크레이튼은 원재료 가격 안정화 흐름에 따라 실적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리플렉스는 주요 고객사들이 하반기 들어 구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매출이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표]"되면 땡큐" "매립지 때문?" 김포 서울 편입, 어떻게 생각하세요?
- "오래 뛰게 할게요" 아영이 심장 이식받은 아동 주치의 감사 편지
- '19금' 성인쇼 출연 탓? 블랙핑크 리사, 中 SNS 폐쇄
- 오물과 쓰레기에 뒤엉킨 개 24마리 긴급구조…60대 견주 불구속 기소
- "내 팔 어디갔어요?"…가자지구는 아이들의 무덤
- 국민연금, 尹 '공개저격' 당한 카카오에 주주권 행사할 듯
- 자녀 학폭 논란 김승희 전 비서관…피해 학생 측으로부터 '피소'
- 尹, 이재용·최태원·구광모 등 재계 총수들과 비공개 만찬
- 尹 "교육 혁신, 지역이 주도해야…중앙정부는 권한 이전"
- 국힘 '메가 서울'에 들끓는 부울경…"서울공화국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