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레벨 인피니트, '니케' 출시 1주년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11. 2. 17: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레벨 인피니트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신규 스토리 'RED ASH'는 랩쳐 침공 이후 4년이 지난 뒤 갓데스 스쿼드가 랩쳐와의 전쟁에서 수적 열세를 극복하고 전세를 뒤집기 위해 반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스토리는 지난 하프 애니버서리에서 공개한 'OVER ZONE'보다 앞서 일어난 것으로, 신규 타일런트급 보스 '울트라'를 추가하고 캐릭터 풀더빙 보이스를 더했다.

이와 함께 갓데스 스쿼드의 일원 SSR 필그림 '레드 후드'를 출시한다. 많은 유저들이 기대해 온 레드 후드는 그동안 등장한 니케 중 최초로 모든 버스트 단계에서 스킬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SSR 필그림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는 순백의 순례자 스노우 화이트의 순수했던 어린 시절을 보여준다. 애니버서리 이벤트 기간 동안 14일 누적 로그인, 특정 미션 달성, RED ASH 이벤트 등을 통해 최대 4회까지 무료로 획득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를 최대 한계까지 돌파시킬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최대 127회의 모집권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 코스튬으로는 '도로시'의 '노스텔지어'와 '하란'의 '연회의 마녀'를 출시한다. 이 중 '노스텔지어'는 신규 보이스와 버스트 스킬 컷신, 스탠딩 포즈, SD 특수 모션을 포함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출시 1주년을 맞이해 방주 내 전초기지가 축제 장식과 폭죽으로 꾸며지며, 색다른 픽셀 아트로 즐기는 미니게임 'MEMORY OF GODDESS', 1주년 기념 OST 'THE HOOD'를를 추가한다.

'루피'와 '앤'의 크리스마스 스토리를 담은 'MIRACLE SNOW'를 이벤트 아카이브에 추가하며, 풀더빙 보이스와 스페셜 애니메이션을 더해 깊은 감동을 전한다.

아울러 새로운 메인 시나리오 챕터25 '추적' 그리고 챕터26 '귀환' 에피소드를 개방해 유저들의 호기심을 해소시켜 줄 전망이다. 메인 시나리오 노멀 모드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해 원활한 성장을 지원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 스팀 PC VR버전의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종료하고, 정식 버전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시에라 스쿼드 PC VR 버전은 밸브 인덱스, 오큘러스 리프트, 리프트 S, 퀘스트, HTC 바이브 등 9개의 다양한 VR 기기를 지원하며 스팀에서 구입 가능하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시에라 스쿼드 PC VR 버전은 최적화 및 호환성 개선 작업을 거쳐 한층 안정적이고 향상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정식 버전에는 플랫폼 간 크로스플레이 지원을 추가했다.

또한 HMD 호환성 개선과 밸브 인덱스, PICO, 바이브(VIVE) 시리즈의 컨트롤러 각도 개선 및 최적화 작업 외에도 초반 UX 및 게임 밸런스 수정, 리얼리즘 모드 초기 오픈, 멀티 플레이 공개 방 추가, 햅틱 수트 연동 작업 등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도 반영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여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한 여포는 방어형 영웅으로 스킬 사용 시 전방에 광역 공격을 가하며, 피격된 적은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종 공격력이 감소되는 디버프에 걸린다. 여포는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영웅으로 치명타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최종 방어력이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장신구'를 업데이트했다. 영웅 별 세부 스탯을 상승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영웅마다 4개의 장신구 성장이 가능하다. 각 장신구는 서로 다른 스탯을 지니고 있다. 장신구 성장에 필요한 재화는 '보스 러쉬'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했다. 여포와 '제이브', '메그'의 픽업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며, 같은 기간 동안 '기사들의 회합 카니발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영웅 '미샤'를 비롯한 각종 성장 재화(금화, 영웅 경험치 등) 획득이 가능하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의 시즌2 '증오의 도시 에들레르'를 업데이트하고 6종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한 '증오의 도시 에들레르' 지역에서는 지상낙원 휴양지에 얽힌 깊은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미션과 공략하는 재미가 있는 파티 던전 '에들레르 연합 임무'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세계를 복제한 '미러월드'로 구성한 '맥스의 원더랜드', 신규 재화 던전 '베니의 보물지도: 마피아 창고'에서 각종 성장재료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랭크2 장비와 신규 장비 부위인 귀걸이를 추가하고, '워커' 등급을 39단계까지 상향하여 한층 더 확장된 성장의 재미를 선사한다. 랭크2 전설 등급 장비 아이템에는 시즌1과는 다른 고유한 특수 효과들이 등장하며, '에들레르 연합 임무'에서 신규 특수 효과를 지닌 랭크2 전설 어깨와 귀걸이 장비를 얻을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한 랭크1 전설 장비는 '계승'과 '전이' 시스템을 통해 기본, 고유 능력치를 랭크2 전설 장비로 옮겨 사용이 가능하다.

넥슨은 나이트 워커의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6종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신규 캐릭터 '라이언'을 선보였다. 라이언은 살벌한 외형으로 적을 압도하는 '절대악' 성향의 생존자다. 기계 공장 기술자 출신으로서 직접 만든 전기 톱을 사용해 주변 적을 기절시키는 등 다양한 전방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마주 보고 있는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연속으로 치명타를 가하는 워리어로 활용성이 높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생존 지원 7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헤드헌팅 의뢰권' 등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지하에 도사린 약탈꾼을 처치하고 '장비 선택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지하 탐색'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한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6.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UG' 및 '드라구노프'의 성능을 조정했다. 먼저 보다 균형 잡힌 돌격소총(AR)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AUG의 추가 조정이 이뤄졌다. AUG의 특색을 유지하면서도 수평과 수직 반동을 증가시켜 교전에서의 안정성을 낮췄다.

또한 앉은 자세에서 사격 시 감소하는 반동의 폭을 줄여 특정 교전 상황에서 과도한 성능을 내지 않도록 조정했다. 다양한 무기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지정사수소총(DMR) 드라구노프의 사용성도 개선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분당 발사 수(RPM)와 반동 회복을 증가시켰다.

아케이드 팀 데스매치에는 신규 맵 '필라 주둔지'를 추가했다. 필라 주둔지는 메인 건물과 사이드 건물들로 구성된 맵으로 이용자의 건플레이 선호도에 맞춤화된 독특한 전투 경로를 제공한다.

중장거리 전투를 선호하는 이용자는 메인 건물을 활용 가능하며, 근접전을 즐기는 이용자는 사이드 건물을 이용할 수 있다. 맵 내 다양한 경로가 주 지역을 관통하는 동시에 옥상 등 일부 지역은 접근이 불가능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 기반의 신작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누누의 노래)'를 출시했다.

누누의 노래는 라이엇 포지에서 퍼블리싱하는 다섯 번째 타이틀이다. 라이엇 포지는 앞서 'LoL 이야기'로 '몰락한 왕•마법 공학 아수라장•마력 척결관•시간/교차'와 같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 타이틀을 선보인 바 있다.

누누의 노래는 주인공 누누가 사라진 엄마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의 싱글 플레이 어드벤처 게임이다. 누누는 윌럼프와 함께 혹독한 눈보라가 치고, 마법이 깃든 땅인 프렐요드를 탐험한다. 플레이어는 프렐요드 곳곳에서 다른 챔피언을 만나게 되며, 프렐요드 땅 내에 숨겨진 챔피언과 룬테라의 비밀을 밝혀내는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누누의 노래는 PC(스팀, GOG, 에픽)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