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의 사계'…사진으로 만나는 산악사진가 이윤승 사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mdanjang@hanmail.net)]우리나라 대표적인 산악사진가 이윤승 작가의 '산 사진전'이 오는 19일까지 무주군 안성면에 있는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칠연전시관(구 공정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사진학을 전공한 이윤승 작가는 산에 매료돼 카메라와 함께 30여 년간 백두대간을 누비고 있는 산악사진가로 지난 2009년부터 덕유산을 비롯해 지리산과 설악산, 월악산, 주왕산, 속리산 등에서 30여 차례 산상 그룹전을 개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국진 기자(=무주)(kimdanjang@hanmail.net)]
우리나라 대표적인 산악사진가 이윤승 작가의 '산 사진전'이 오는 19일까지 무주군 안성면에 있는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칠연전시관(구 공정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이윤승 작가는 “그렇게 담기 시작한 덕유산은 사계절 어느 하나 똑같은 모습인 적이 없었다”라며 “여러분도 변화무쌍한 덕유산의 사계절을 감상하시면서 가을로 곱게 물이 든 칠연계곡을 따라 힐링의 시간 꼭 가져보시라”며 이번 전시회의 특별함을 전했다.
또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대회,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전시회 등 각종 국제대회 초청 ‘산악 사진 그룹 전시회’에도 참가하는 등 산악사진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산악사진가협회 5~6대 이사장과 연합뉴스 전북취재본부장을 역임한 이윤승 작가는 현재 무주사진가협회 회장이자 무주군관광협의회장, 무주문화원 수석부원장직을 겸하고 있으며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국진 기자(=무주)(kimdanjang@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사과한 김현숙, '여가위 불참' 논란에는 "'도망'은 아냐"
- 국민의힘 '서울 확장' 속도전 와중에 대통령은 '지방시대'
- 서울 아파트 매물 8만건 코앞…한달새 7개월치 물량 쏟아져
- '김포 서울 편입' 첫 여론조사…서울시민 60.6% '편입 반대', 찬성은 32.6%
- 민주당, 김포-서울 편입안에 "5호선 연장부터"
- 농산물 가격 14% 폭등…10월 체감물가 4.6%↑
- 도래한 전쟁의 시대, 왜 전쟁이 잦아지고, 길어질까?
- 미 연준, 11월에도 기준금리 동결
- 국민의힘, 홍준표·이준석 징계 취소…인재영입위원장엔 이철규
- 국민의힘 "김포-서울 편입 특위 만들 것…천공 배후설? 질 낮은 루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