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 맞아 축제의 장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ews-one@naver.com)] 탄신 기념행사는 문화행사로 확대, 미공개 유품 특별전시회 마련 한국사 일타강사 최태성 등 특강 3회, 업적과 국가관 되새겨 대한민국 정수대전,나라사랑 콘서트 등 문화‧예술행사 연계 경북 구미시는 박정희대통령 탄신 106돌을 맞아 탄신행사, 특별기획전, 명사초청특강, 문화예술행사 등 다양한 기념‧문화행사를 오는 1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박정희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행사를 생가추모관에서 숭모다례를 진행한 후 박정희대통령 역사 자료관 옆 특별무대에서 탄신 106돌 기념식이 열리며 인기가수 공연, 팝페라, 합창 등 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즐기는 축하음악회가 더해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수대전」,「나라사랑 콘서트」 등 문화‧예술행사 연계
경북 구미시는 박정희대통령 탄신 106돌을 맞아 탄신행사, 특별기획전, 명사초청특강, 문화예술행사 등 다양한 기념‧문화행사를 오는 1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박정희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행사를 생가추모관에서 숭모다례를 진행한 후 박정희대통령 역사 자료관 옆 특별무대에서 탄신 106돌 기념식이 열리며 인기가수 공연, 팝페라, 합창 등 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즐기는 축하음악회가 더해질 예정이다.
이에 앞서 박정희대통령 역사 자료관 2층에는 박 대통령의 마지막 생일선물을 포함한 수장고 미공개 유품 27건이 공개되는 특별기획전*<1917.11.14.>이 열리고 있으며, 1층 로비에는 박 대통령과 긴 여정을 동행한 의전차량도 함께 전시되고 전시기간은 내년 1월 14일까지다.
또, 12일은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나라사랑 콘서트’를 개최해 성악가 임산 공연과 오케스트라 연주 등 클래식의 향연이 펼쳐지며 14일에는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일원에서 전국 규모의 예술공모전인「제24회 대한민국 정수대전」시상식과 전시회가 개최되는 등 ‘박정희대통령’의 업적과 가치를 제대로 살펴보는 시간이 11일과 1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박정희대통령의 탄신 106돌을 맞아 박 대통령의 업적과 국가관을 되새기는‘교육’과‘배움’의 행사를 추진하고 경건하고 엄숙한 의식행사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 제공으로 시민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지도자중앙협의회(회장 김종복)는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토대가 된 새마을정신의 계승․발전을 위해 탄신기념에 맞춰「새마을운동제창기념비」를 박정희대통령 역사 자료관 앞에 세우고 9일 제막식을 한다.
[박영우 기자(=구미)(news-one@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사과한 김현숙, '여가위 불참' 논란에는 "'도망'은 아냐"
- 국민의힘 '서울 확장' 속도전 와중에 대통령은 '지방시대'
- 서울 아파트 매물 8만건 코앞…한달새 7개월치 물량 쏟아져
- '김포 서울 편입' 첫 여론조사…서울시민 60.6% '편입 반대', 찬성은 32.6%
- 민주당, 김포-서울 편입안에 "5호선 연장부터"
- 농산물 가격 14% 폭등…10월 체감물가 4.6%↑
- 도래한 전쟁의 시대, 왜 전쟁이 잦아지고, 길어질까?
- 미 연준, 11월에도 기준금리 동결
- 국민의힘, 홍준표·이준석 징계 취소…인재영입위원장엔 이철규
- 국민의힘 "김포-서울 편입 특위 만들 것…천공 배후설? 질 낮은 루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