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에 삽니다. 행복해요"...순천만국가정원 서문 상시 무료개방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폐막 이후 국가정원 운영계획(안)을 마련해 발표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2일 시청에서 정원박람회 폐막 브리핑을 열고 오천동 오천지구와 맞닿아 있는 국가정원 서문권역(서쪽)을 무료 개방해 공공성과 개방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순천시는 국가정원박람회장 폐막과 함께 내부 정비를 거쳐 봄꽃이 개화하는 내년 3월 또는 4월에 재개장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폐막 이후 국가정원 운영계획(안)을 마련해 발표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2일 시청에서 정원박람회 폐막 브리핑을 열고 오천동 오천지구와 맞닿아 있는 국가정원 서문권역(서쪽)을 무료 개방해 공공성과 개방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노 시장은 "동문권역에 비해 이용률이 떨어지는 서문권역을 상시 개방해 그린아일랜드(아스팔트 도로위 잔디밭)와 오천그린광장으로 연계해 공공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구상 중이다"고 밝혔다.
동문권역은 현행대로 유료 개방하되 습지 생태축 연결과 정원·화훼 콘텐츠 집중을 통한 수익성과 희소성을 강화하고 국가정원과 연계한 문화·경제 후방산업 대비 공간으로의 개편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애니메이션클러스터산업지구와 연계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고품격 화훼연출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수익과 연계시킬 방침이다.
박람회 기간 큰 인기를 끌었던 정원 속 야외 숙박상품인 '가든스테이, 쉴랑게'는 가격을 30% 가량 낮춰 1박 요금을 평형에 따라 45~55만원으로 인하할 방침이다.
동천 뱃길상품인 '정원드림호'는 비성수기에 탄력적으로 감축 운행하고 선박 점검 등을 위해 정기휴무제 도입을 검토키로 했다.
동문권역 한방체험센터는 타임 테라피가든(치유기능 유지 및 수익창출)으로의 기능전환을 도모하고 기타 식물원과 시크릿가든은 통합운영하고 반려견놀이터는 존치하는 등 사후 활용방안을 내놨다.
순천시는 국가정원박람회장 폐막과 함께 내부 정비를 거쳐 봄꽃이 개화하는 내년 3월 또는 4월에 재개장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원박람회는 소득 3만불 시대, 녹색도시 가치를 조명하며 대한민국의 도시가 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는 보람이 있다"면서 "광주와 전주에 이어 '호남 3대도시'로 성장했지만 더 이상 대도시를 흉내 내지 않고 생태와 정원, 휴식과 행복에 초점을 맞춰 차별화 된 순천 만의 매력으로 생태수도 순천의 무한 확장을 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7개월 간 관람객 981만2157명을 기록하는 사상 유례없는 흥행 속에 10월 31일을 끝으로 성공리 폐막됐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운영 ‘고가’ 펜싱학원…수강료는 ‘남현희 계좌’로?
- 자진 출석 앞둔 지드래곤, SNS에 불교교리 올렸다 삭제
- '이선균 마약연루 황당 루머' 김채원, 복귀 후 밝은 근황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루머에…"조작·왜곡, 억측 강경대응할 것"
- "OO 배우 닮았어요"…전청조가 남자 유혹할 때 쓴 사진
- “전청조한테 받았다던 벤틀리, 알고보니 남현희 명의”…‘공범’ 의혹 떴다
- ‘세계 두 번째’ 돼지 심장 이식 환자, 6주 만에 사망
- "지금 OO모텔 오면 어린여자랑 성관계 가능"…찾아온 남성들 신상턴 유튜버
- ‘하루 2600보’만 걸어도 ‘사망 위험’ 뚝↓…최적 걸음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