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SA인천지사와 인천해사고등학교,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지사(지사장 백명기)와 (국립)인천해사고등학교(교장 양희복)은 어제(1일)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고 전했습니다.
공단은 다음 달 중 학생들의 해양안전체험관 체험교육을 시작으로 내항여객선 방선교육 등을 진행하고, 인천해사고등학교는 학교교육시설과 실습선 견학 등을 우선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지사(지사장 백명기)와 (국립)인천해사고등학교(교장 양희복)은 어제(1일)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해양안전과 해운산업 분야에 관련된 교육, 훈련 및 기술교류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및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교육과 연구활동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협약식은 '인천권 스마트선박안전지원센터'에서 진행됐습니다. 공단은 다음 달 중 학생들의 해양안전체험관 체험교육을 시작으로 내항여객선 방선교육 등을 진행하고, 인천해사고등학교는 학교교육시설과 실습선 견학 등을 우선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해사고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될 내항여객선, 중소형선박 방선, 선박검사, 사고사례 등 다양한 교육 및 안전체험이 미래의 해기사가 될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기회가 될 것"이라고 반겼습니다.
[이동훈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목선 귀순' 여성 임신한 채로 탈북…″식량난 때문에″
- 전청조 범행 인정…″남현희에 가로챈 돈 다 썼다″
- 박지윤, 최동석과 이혼 심경 고백 `고민 끝에...허위 사실 유포 강력 대응` [M+이슈]
- 조국 ″I am 신뢰, I am 공정. 누가 생각나나요?″
- 화물 매각에도 갈피 안 잡히는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 유아인, 대마 흡연 들키자 권유 정황…″한 번 해볼 때가 됐다″
- ″아기 배 자꾸 불러와 병원갔더니″…알고 보니 '배 속에 태아', 무슨 일?
- ″이 밀키트 먹지 마세요″…'곰곰 눈꽃치즈 불닭' 식중독균 검출
- 60억 원 희귀 마스크를 20만 원에 판 노부부…무슨 일?
- 학교 컴퓨터 50만 원짜리 CPU 빼돌려 잃은 투자금 메꾼 교사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