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데이' 그냥 넘긴 편의점들, 캐릭터 전쟁 치열한 '빼빼로데이' 마케팅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들이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캐릭터 전쟁'을 방불케 하는 치열한 빼빼로데이 마케팅으로 올해도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패키지에 담길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인기 캐릭터를 패키지에 입히거나 빼빼로를 사면 캐릭터 인형이나 굿즈를 주는 것이 대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편의점들이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캐릭터 전쟁'을 방불케 하는 치열한 빼빼로데이 마케팅으로 올해도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패키지에 담길 예정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GS25에서 지난해 11월 한 달간 팔린 빼빼로 매출은 연간 매출의 50%에 달한다. 이마트24(47%), CU (45.5%), 세븐일레븐(40%) 등 다른 편의점도 11월이 최대 빼빼로 매출을 올리는 때다.
명실상부한 '빼빼로 대목'에 돌입하자 마케팅 경쟁도 치열하다. 특히 올해는 인기 캐릭터를 패키지에 입히거나 빼빼로를 사면 캐릭터 인형이나 굿즈를 주는 것이 대세다.
먼저 GS25는 파워퍼프걸을 내세웠다. GS25 관계자는 "팝 아트를 연상케 하는 톡톡 튀는 색채감과 주인공들의 개성 있고 자신감 넘치는 특징이 빼빼로데이를 즐기는 고객층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올해 차별화 컬래버 캐릭터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GS25는 서울 성수동에서 파워퍼프걸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빼빼로 상품을 비롯해 파워퍼프걸 의류 등 굿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CU는 MZ세대가 선호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결합한 브랜드 6종과 함께 차별화 상품 총 40여 종을 선보인다.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패키지에 색다른 굿즈를 함께 동봉해 선물의 가치와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라인프렌즈 미니니(minini)와 협업해 접시나 스티커, 다이어리, 수세미, 도시락통 등 다양한 굿즈를 함께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의 국내 1위 인기 캐릭터로 꼽히는 시나모롤을 활용한 다용도바스켓, 디저트접시세트 등을 내놨다.
이마트24는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춘식이 캐릭터를 선택한 가운데, 추가적인 매력을 더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덴스(THENCE)’와 손잡았다. 춘식이의 귀여움에 강렬한 색상으로 위트와 매력을 더하고, 젊은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스트레스볼 키링, 무릎담요, 타포린백, 미니캐리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아이돌그룹 뉴진스가 패키지에 담긴 빼빼로도 판매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캐릭터 빼빼로는 일반 빼빼로보다 매출이 높고, 굿즈가 있는 경우 매출을 끌어올리는 효과도 크다는 것이 증명됐기 때문에 앞다퉈 캐릭터 빼빼로를 내놓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