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의-BNK경남은행, 경남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상공회의소는 창원상공인 주간을 맞아 BNK경남은행과 함께 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도내 최대 규모의 '2023 경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특허청,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37개사가 후원했다.
2023 경남 스타트업 IR 대전 대상에는 ㈜킥더허들(대표이사 김태양)이 선정되어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상과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배기업·스타트업 지원기관과 수상자 MOU 체결도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 창원상공회의소는 창원상공인 주간을 맞아 BNK경남은행과 함께 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도내 최대 규모의 '2023 경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특허청,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37개사가 후원했다.
이날 선배기업 및 스타트업 지원기관과 수상자 간의 MOU 체결식, 지역 스타트업 육성 지원을 위한 창원상공회의소와 BNK경남은행의 협약식이 진행됐다.
또, 총상금 4400만 원 규모의 스타트업 IR 대전 및 경남청년사업화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과 수상기업 투자설명회가 이어졌다.
2023 경남 스타트업 IR 대전 대상에는 ㈜킥더허들(대표이사 김태양)이 선정되어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상과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했다.
㈜킥더허들은 글로벌 시장 규모 826조 원인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5개의 H&B(Health & Beauty) 브랜드와 400만 사용자를 기반으로 국내 유일의 통합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수익모델을 다각화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 일환으로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핏타민’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설립 이후 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이 214%를 기록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표한 2023년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중 국내 바이오 헬스케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특별상인 경상남도 도지사상에는 ㈜씨티엔에스(대표이사 권기정)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상에는 ㈜던브(대표이사 김영용)가 각각 수상했다.
경남 청년 창업아이디어 사업화 경진대회 대상은 윤민정씨(1984년생)가 차지했으며,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상과 상금 200만 원을 받았다.
경상남도 도지사상(특별상)에는 김예찬씨,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상(특별상)은 김광일씨가 각각 선정됐다.
구자천 창원상의 회장은 "경남지식재산 페스티벌은 지역 청년창업 장려와 스타트업의 성장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선배 기업과의 업무협약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와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게 더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