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사기 혐의' 전청조 구속영장 신청 "피해액 19억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의 결혼 상대로 알려진 뒤 사기 의혹에 휩싸인 전청조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이날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로 전청조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한편 남현희는 전청조를 사기, 사기미수, 주거침입, 협박, 스토킹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한 상태다.
전청조는 이별 통보를 받은 뒤 남현희 어머니의 집에 찾아가 문을 두드리고 지난 8월 남현희의 조카를 폭행한 혐의(아동학대)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의 결혼 상대로 알려진 뒤 사기 의혹에 휩싸인 전청조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이날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로 전청조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전청조는 자신의 강연 등을 통해 알게 된 이들로부터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받아 가로채거나 이를 위해 대출을 받도록 유도하는 등의 혐의를 받는다. 경찰이 현재까지 파악한 피해자 수는 15명, 피해 규모는 19억 원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은 이르면 3일 서울동부지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남현희는 전청조를 사기, 사기미수, 주거침입, 협박, 스토킹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한 상태다. 전청조는 이별 통보를 받은 뒤 남현희 어머니의 집에 찾아가 문을 두드리고 지난 8월 남현희의 조카를 폭행한 혐의(아동학대)도 받고 있다.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eun@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물 속서 수영복 입고…'꼭지' 아역 잘 컸네 - 스포츠한국
- 달수빈, 관능적인 비키니 자태…늘씬한데 볼륨까지? - 스포츠한국
- 오또맘, 타월 한 장만 두른 채 즐긴 호텔 스파…터질 듯한 볼륨감 - 스포츠한국
- 1,2세트 한정 ‘되는 집’ 페퍼, GS칼텍스 ‘쿠바특급’ 폭격에 무너졌다[초점] - 스포츠한국
- 문야엘, 눈밭 위 수영복만 달랑 '탱탱 애플힙' - 스포츠한국
- '환승연애2' 김지수, 가슴골 다 드러낸 블랙 드레스 핏 '완벽 S라인' - 스포츠한국
- 신수지, 수영복 끈 질끈 묶고…튜브 위 '요염' - 스포츠한국
- 야노 시호, 등 근육에 애플힙까지…놀라운 매끈 라인 뒤태 - 스포츠한국
- 마법사 군단에 페디의 천적이 있다[PO1 프리뷰] - 스포츠한국
- 오또맘, '4kg' 감량 후 과감한 비키니 영상 공개…제대로 미친 몸매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