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이티, E-순환거버넌스와 가전 재활용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아이티가 E-순환거버넌스와 ESG 실천을 위한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대아이티와 E-순환거버넌스가 전기·전자제품 회수·재활용 협력 체계를 통해 자원순환을 공동으로 이행함으로써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했다.
현대아이티는 이번 협약식에서 기업에서 신형 전자칠판을 구비함으로써 폐기되는 빔프로젝터, TV, 모니터 및 구형 전자칠판 등 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로 인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현대아이티가 E-순환거버넌스와 ESG 실천을 위한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대아이티와 E-순환거버넌스가 전기·전자제품 회수·재활용 협력 체계를 통해 자원순환을 공동으로 이행함으로써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했다.
현대아이티는 이번 협약식에서 기업에서 신형 전자칠판을 구비함으로써 폐기되는 빔프로젝터, TV, 모니터 및 구형 전자칠판 등 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로 인계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친환경 회수·재활용을 진행해 자원 선순환에 일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현대아이티는 E-순환거버넌스와 맺은 협약을 기반으로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전자칠판 '스마트보드 알파 3.0' 86인치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폐전기·전자제품 반납 시 보상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상 범위에 포함되는 제품은 빔프로젝터, 전자칠판 및 전자칠판용 스탠드(타사 제품 포함), 30인치 이상 대형모니터 및 TV 등이다. 소비자가 현대전자칠판 주문 시 반납할 폐전기·전자제품 제품 사진을 전송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사 전자칠판 반납 시에도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아이티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제도) 이행을 위해 앞서 E-순환거버넌스에 가입해 폐전자제품 회수·재활용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자제품 재활용에 따른 ESG 성과를 분석한 정량적 수치를 제공받고, 자원순환으로 발생하는 수익금을 기부할 계획이다.
조환수 현대아이티 부사장은 "기업 맞춤형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자원순환에 동참했다"며 "소비자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자원순환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아이티, 인도 시청각 박람회서 전자칠판 선봬
- [써보고서] 유튜브 보면서 메모까지…현대아이티 전자칠판 '스마트보드 3.0'
- 현대아이티, 청룡시리즈어워즈서 '전자칠판 사인회' 진행
- 현대아이티, 전자칠판 OTT 지원…셋톱박스 증정 프로모션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