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관리인증원, 22일 해썹 코리아 2023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은 오는 11월22일 서울 코엑스에서 '해썹 코리아(HACCP KOREA) 2023'를 개최한다.
해썹 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식품안전관리제도 발전과 해외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유일 해썹 종합 행사로 올해는 '스마트 해썹(HACCP)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조민규 기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은 오는 11월22일 서울 코엑스에서 ‘해썹 코리아(HACCP KOREA) 2023’를 개최한다.
해썹 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식품안전관리제도 발전과 해외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유일 해썹 종합 행사로 올해는 ‘스마트 해썹(HACCP)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 수여식과 해썹 제도 발전 및 적용 우수영업장에 대한 표창과 SNS 우수 서포터즈, 스마트 해썹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수여식이 진행된다. 정책포럼 및 패널토론에서는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산·학·관 등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국제세미나에서는 ‘수출 활성화를 위한 수출국 식품안전관리 동향 및 대응 전략’을 주제로 수출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11월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내에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기획관(D홀)’을 마련했으며, ‘해썹 스탬프 도장 깨기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제공해 산업체와 소비자의 참여 기회를 넓혀 해썹과 스마트 해썹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상배 해썹인증원 원장은 “‘해썹 코리아’가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만큼 사회적 변화와 발전에 따라 새로운 식품안전관리 패러다임에 맞는 논의와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홍보관(D홀)을 연계해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식품업계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민규 기자(ki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LG CNS, 매출 4조 눈앞…핵심 DX 사업으로 실적 '고공행진'
- [현장] "사람 구하고 불끄고, 미아도 찾아준다"…부천 치안 지킴이 정체는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LG엔솔 中공장 대규모 감원설…"정상적 구조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