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 하구서 겨울철새맞이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 낙동강관리본부가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일원에서 '제14회 겨울철새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겨울철새맞이 행사는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를 찾는 겨울 철새에 관한 정보제공과 낙동강하구 생태 환경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낙동강관리본부가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일원에서 ‘제14회 겨울철새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겨울철새맞이 행사는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를 찾는 겨울 철새에 관한 정보제공과 낙동강하구 생태 환경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새박사와 함께하는 낙동강하구 철새이야기 △고니석고방향제, 오리피리 만들기 등 체험부스 △생태체험 프로그램 △탐조체험 △특별전 △야생동물 진료체험 등 시민이 직접 체험하거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행사는 홈페이지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접수는 오는 7일부터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김유진 부산광역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겨울 철새들이 안전하게 머무르고 갈 수 있도록 먹이 공급, 서식지 관리 등 최대한 배려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가 낙동강하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공존하는 마음을 가지고 지친 마음에 위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
- "부동산 공시가 현실화율 동결…시세변동만 반영"
- 마리 앙투아네트의 '300캐럿' 목걸이…67억원에 가져간 주인공은?
- '정부효율부' 구인공고 낸 '머스크'…"주당 80시간 이상, 보수는 0원"
- 한미그룹 차남 임종훈, 지분 일부 매각…"모친 채무 불이행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