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IaaS 솔루션,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그리드 서비스형 인프라(IaaS) 솔루션 '오픈스택잇'이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받았다.
이노그리드는 지난해 9월 올인원 클라우드 IaaS 솔루션 '클라우드잇'으로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한 바 있다.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취득으로 이노그리드는 가상화 제품 2종에서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기업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그리드 서비스형 인프라(IaaS) 솔루션 '오픈스택잇'이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받았다.
보안기능확인서는 정보보호시스템, 네트워크 장비 등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만족한 IT 제품에 발급된다.
국가 공공기관은 정보보호제품이나 네트워크 장비를 도입할 때 보안적합성 검증이 필요하다. 해당 확인서를 취득하면 보안적합성 검증을 완료한 것으로 인정된다.
이노그리드는 지난해 9월 올인원 클라우드 IaaS 솔루션 '클라우드잇'으로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한 바 있다.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취득으로 이노그리드는 가상화 제품 2종에서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기업이 됐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기반 IaaS 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효율적 운영, 관리를 지원한다. 오픈스택잇은 까다로운 검증 시험에서 보안성과 안정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노그리드는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으로 향후 정부, 공공기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업에서 신뢰성 있는 파트너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클라우드 시장에서 기술성과 사업성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외연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클라우드 가상화 제품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의 기본이 되는 만큼 이번 보안기능확인서를 추가로 취득함으로써 클라우드 리딩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재확인받았다”며 “국내 클라우드 업계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 연구개발과 인증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은행 갑질·플랫폼 독과점 바로잡아라"
- [연중기획]성장 멈춘 혁신 스타트업…규제보다 진흥 필요
- LG 웹OS, 제네시스 GV80 탑승
-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익만 149억···전년 영업익 달성
- 홈즈, 육선주·오성범 이사 영입…코리빙 개발 '가속'
- 라이엇 게임즈, '게임 애정'으로 뭉쳐 세계 최고 e스포츠 개발사로
- 통신 3사 연말 인사조직개편 키워드 '안정·신사업'
- '유아부터 대학까지' 지역 인재 지방이 키운다…교육발전특구, 내년부터 본격 추진
- 이재명 당무 복귀 키워드는 '경제성장률 3%'…“尹 예산안 부적절”
- 건강보험 수가 적용 기대에 '의료AI' 기업 주가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