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한민국 3대3 농구 최강팀 전주에서 가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gjeong3@naver.com)]올해 3×3 농구의 국내 최강자를 가리면서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 선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KBA(대한민국농구협회) 3×3 KOREA TOUR 2023 파이널' 대회가 전주에서 오픈한다.
지역예선을 통과한 전국 3×3 농구선수 및 팀들의 최종 경기가 오는 4일과 5일 이틀간 전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전주시와 대한민국농구협회 주최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재근 기자(=전주)(jgjeong3@naver.com)]
올해 3×3 농구의 국내 최강자를 가리면서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 선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KBA(대한민국농구협회) 3×3 KOREA TOUR 2023 파이널’ 대회가 전주에서 오픈한다.
지역예선을 통과한 전국 3×3 농구선수 및 팀들의 최종 경기가 오는 4일과 5일 이틀간 전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전주시와 대한민국농구협회 주최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 격돌할 팀들은 지난 4월(15~16일) 서울특별시를 시작으로 강원 인제군(5월13~14일), 경남 양산시(6월10~11일), 전북 익산시(7월15~16일), 충북 제천시(9월9~10일)에서 치러진 예선경기를 뚫고 파이널 무대에 선다.
치열한 예선경기를 뚫고 파이널 무대에 선 선수팀에게는 국가대표와 아시안게임·올림픽의 참가 자격을 결정짓는 랭킹 포인트가 주어져 의미를 더한다. 구체적으로 파이널 경기에서 1등을 차지한 최고의 팀에게는 초등부 100점과 중학부 160점, 고등부 220점, 오픈부 280점, 여자오픈부 160점, 코리아리그(남) 400점, 코리아리그(여) 300점의 랭킹 포인트가 주어진다. 이 점수는 국내에서 열리는 3×3 농구 경기에서 가장 높은 랭킹 포인트로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랭킹 포인트와 함께 부분별 1~3위 입상팀에게는 순위에 따른 상품과 트로피도 제공된다.
이 같은 권위 있는 대회는 많은 기관 및 단체의 도움으로 성사됐다. 대한민국농구협회와 전주시가 주최한 대회에는 전북농구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아이에스동서의 후원과 동아오츠카와 몰텐코리아, 유니콘랜치 등 협찬을 받아 성사됐다.
대회를 주최한 대한민국농구협회와 전주시는 이번 대회가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등 종합경기대회뿐 아니라 국제농구연맹(FIBA)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국제대회에 파견할 국가대표 선발의 공정한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3×3 농구가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저번 확대 및 국민 스포츠로 기틀을 마련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포부를 갖고 대회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지역에서 최초로 열리는 KBA 3×3 KOREA TOUR 2023 파이널 경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단순한 이벤트 성격의 대회로 남지 않고, 지속적으로 지역에서 대회가 치러질 수 있도록 농구협회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주시농구협회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권위 있는 3×3 농구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누구나 즐기는 생활스포츠로 자리잡도록 노력해 우수선수가 지속적으로 양성·배출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최종적으로 프로팀 창단 및 프로리그 시행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주시와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재근 기자(=전주)(jgjeong3@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포 서울 편입' 첫 여론조사…서울시민 60.6% '편입 반대', 찬성은 32.6%
- 민주당, 김포-서울 편입안에 "5호선 연장부터"
- 농산물 가격 14% 폭등…10월 체감물가 4.6%↑
- 도래한 전쟁의 시대, 왜 전쟁이 잦아지고, 길어질까?
- 미 연준, 11월에도 기준금리 동결
- 국민의힘, 홍준표·이준석 징계 취소…인재영입위원장엔 이철규
- 국민의힘 "김포-서울 편입 특위 만들 것…천공 배후설? 질 낮은 루머"
- [만평] 표 빨아들이는 블랙홀?
- 민주당 "軍 대장 7명 한꺼번에 날려? 文정부 지우기"
- 尹대통령 "여성 사회활동 제약 요소 걷어낼 것"…'여성부 폐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