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지방시대 엑스포서 첨단산업 비전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는 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가해 첨단산업과 문화관광 등 전남도의 미래 비전과 정책을 알리는 전시관을 운영합니다.
전남도는 이번 엑스포에 '첨단산업부터 문화·관광까지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이라는 주제로 우주항공, 에너지, 바이오, 이차전지, 데이터 산업 등 전남의 첨단 미래전략 산업과 주요 관광지,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남도장터 등을 홍보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가해 첨단산업과 문화관광 등 전남도의 미래 비전과 정책을 알리는 전시관을 운영합니다.
‘이제는 지방시대’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와 17개 광역시·도,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정책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17개 시·도의 전통문화와 멋스럼으로 꾸며진 아트월을 비교해 보며 관람의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전남도는 지역 대표 전통주와 나주의 천연염색공예를 활용해 남도의 맛과 멋을 구현했습니다.
전남도는 이번 엑스포에 ‘첨단산업부터 문화·관광까지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이라는 주제로 우주항공, 에너지, 바이오, 이차전지, 데이터 산업 등 전남의 첨단 미래전략 산업과 주요 관광지,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남도장터 등을 홍보합니다.
전시관 입구에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실물 모형과 신재생에너지 체험 전시, 미디어 아트, 주요 관광지를 보여주는 매직월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전시관 내부에선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남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현장 가입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엑스포 #지방시대 #미래비전 #첨단산업 #문화관광 #전남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인 업무용 승용차 ‘연두색 번호판’ 부착한다
- "김포 서울 편입, 한탕주의 포퓰리즘"vs"신의 한 수..좋은 정책"[박영환의 시사1번지]
- 화장실서 아기 출산 뒤 방치해 숨지게 한 20대 입건
- 경찰, 전청조 피해자 15명·피해액 19억 파악..구속영장 신청
- "비만·당뇨에 특효인 토끼고기"..중성지방 축적 43~50% 감소
- "아내 살인 혐의 벗은 남편, 사망보험금 12억 원 '결국' 받는다"
- 신안 암태소작항쟁 기념 전시관 (서용선 미술관) 개관
- 목포해상W쇼 장애인체전 선수단에 특별공연 선사
- 전남 완도·흑산도 11월 한낮 기온 역대 최고 기록
- 목포시 ‘삼학도를 장애물 없는 안전한 섬’으로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