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오대쌀 미국 하와이로 10t 수출… 호주 이어 해외시장 개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원오대쌀이 호주에 이어 최근 미국 하와이로도 수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철원군에 따르면 제이아이 주식회사가 미국 하와이로 철원오대쌀 10t을 수출했다.
이번 하와이 수출량은 철원오대쌀 10㎏ 7t과 4㎏·1㎏ 소포장 3t을 포함해 총 10t이다.
철원오대쌀은 호주로의 성공적인 수출이 하와이로 이어지면서 성과를 지속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하와이와 추가 수출을 위한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원오대쌀이 호주에 이어 최근 미국 하와이로도 수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철원군에 따르면 제이아이 주식회사가 미국 하와이로 철원오대쌀 10t을 수출했다. 제이아이 주식회사는 철원쌀 수출을 위한 작목반을 기반으로 진공포장쌀을 수출하고 있다.
진공포장쌀은 식량작물 원료곡 수출단지 육성을 위한 신기술 시범사업을 통해 도입한 진공포장설비를 이용해 포장, 짧지 않은 운송기간으로 인해 발생되는 쌀 변질을 막아 줌으로써 수입업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하와이 수출량은 철원오대쌀 10㎏ 7t과 4㎏·1㎏ 소포장 3t을 포함해 총 10t이다. 올해 수출 총량은 33.5t으로 호주 수출 23.5t을 포함한 양이다. 철원오대쌀은 호주로의 성공적인 수출이 하와이로 이어지면서 성과를 지속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하와이와 추가 수출을 위한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이희종 철원군 농업기술과장은 “식량작물 원료곡 수출단지 육성을 위한 진공포장 신기술 도입이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 철원농산물의 수출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추가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용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 중 불 난 대학교 기숙사에서 대형 참사 막은 대학생
- "시야 가릴 정도로 출몰" 강릉 도심 곳곳 날파리떼 등장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뺑소니 의혹' 황선우 '무혐의' 결론…경찰, 치상 혐의만 적용 송치
- 박태환이 친 골프공에 망막 다친 골퍼 "박태환 대처 미흡" 항고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20일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착공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