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ITCE]보국전자, 최적 수면 솔루션 'Ai-DeepSleep'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국전자(대표 이완수)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2023 ITCE)'에 참가해 자사 핵심 기술인 'Ai-DeepSleep(Ai 딥슬립)'을 소개한다.
'Ai-DeepSleep'은 수면 중 측정한 사용자 생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면의 질과 상태, 시간 등을 진단하고 케어하는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국전자(대표 이완수)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2023 ITCE)'에 참가해 자사 핵심 기술인 'Ai-DeepSleep(Ai 딥슬립)'을 소개한다.
'Ai-DeepSleep'은 수면 중 측정한 사용자 생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면의 질과 상태, 시간 등을 진단하고 케어하는 플랫폼이다. 이 기술은 안마의자, 마사지기, 온열매트, 써큘레이터, 조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안마의자나 마사지기 사용중 스트레스 지수를 표현해 사용자 만족도를 확인가능하고, 온열매트에는 생체데이터 기반 수면패턴을 분석, 맞춤형 자동 숙면 온도를 제공한다. 또 조명의 색온도를 수면에 최적화해주며 써큘레이터에는 실내 온·습도를 수면 환경에 맞게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도출한 신호는 다양한 생체 데이터 분석에 할용할 수 있다. 수면중 심박수와 호흡수, 자리에서 벗어남 등 건강수치분석뿐 아니라 수면의 질까지 면밀히 분석해 최적 수면 환경을 만드는 기반으로 제공한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은행 갑질·플랫폼 독과점 바로잡아라"
- [연중기획]성장 멈춘 혁신 스타트업…규제보다 진흥 필요
- LG 웹OS, 제네시스 GV80 탑승
- '롤드컵' 라이엇게임즈, '뮤직&IP'로 게임의 문화적 지평 확장
- 6%대 넘어선 예금금리…2금융권 몰리는 핫머니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디아스포라 '퓨어싱크 더숲 AI 환기청정기'
- 우리카드,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 PLCC 선보인다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에이포하우스 'A4 하우스'
- '애플워치=헬스케어'…내년 모델부터 혈압상승·수면 무호흡증 측정
- 중동 혼란 사이…러, 하루에 우크라 118곳 공습 “올들어 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