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골프 전문 교습가 자격 과정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골프 전문 교습가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Master Professional)'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은 '회원의 레슨 역량 및 전문성 강화'와 '골프 레슨 시장에서의 경쟁력 증대'를 위해 2021년 신설됐으며, 지난 7월부터 약 4개월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골프 전문 교습가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Master Professional)'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은 '회원의 레슨 역량 및 전문성 강화'와 '골프 레슨 시장에서의 경쟁력 증대'를 위해 2021년 신설됐으며, 지난 7월부터 약 4개월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올해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은 레벨1부터 레벨3까지 총 14개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레벨1은 골프 전문 교습가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 및 골프 스윙 매커니즘, 골프규칙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레벨2에서는 클럽피팅, 골프 피트니스 등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마지막 레벨3에서는 숏게임 지도법, 필드레슨 지도법 등 레슨 활동 시 용이한 팁들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도 경쟁을 뚫고 선발된 30명의 회원이 참가했으며, 그중 레벨3 과정까지 모두 이수하고 최종 테스트를 통과한 25명이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 자격을 획득했다. 이들에게는 인증패를 비롯해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 과정 교육 자료집, KLPGA 주관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 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 과정을 마무리한 김현지4(23)는 "다양한 과목을 배우며 골프 레슨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추게 됐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더 좋은 골프 교습가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수료식에 참석한 KLPGA 김순미 수석부회장은 "4개월간의 긴 여정을 성실히 수행한 회원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면서 "'KLPGA 마스터 프로페셔널'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했기를 바라며, KLPGA를 대표하는 교습가라는 것을 항상 기억하고 훌륭한 레슨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단체 지원사업을 통해 진행되며, 내년에도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과 강의로 이어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