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청약 최고 257대 1" 파주 운정3 제일풍경채 본청약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건설은 파주 운정3지구 A46블록에 들어서는 '운정3 제일풍경채' 본청약을 이달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본청약에는 앞서 진행한 사전청약에서 부적격자, 지위포기 등으로 발생한 물량 121세대도 배정됐다.
운정3 제일풍경채는 지난해 4월 사전청약에서 345세대 공급에 3만3605건의 통장이 접수돼 평균 9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일건설은 파주 운정3지구 A46블록에 들어서는 '운정3 제일풍경채' 본청약을 이달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4개동, 전용면적 84㎡ 총 383세대 규모다. 이번 본청약에는 앞서 진행한 사전청약에서 부적격자, 지위포기 등으로 발생한 물량 121세대도 배정됐다.
운정3 제일풍경채는 지난해 4월 사전청약에서 345세대 공급에 3만3605건의 통장이 접수돼 평균 9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 84A 타입은 일반공급 70세대 모집에 1만8026명이 몰리면서 25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에이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파주~김포 구간도 개통이 예정돼 있어 서울과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예정부지) 등이 계획돼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를 갖췄고, 상업업무용지와 업무복합시설, 수변공원 등도 예정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는 공공택지라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영하기 때문에 대기수요가 많은 곳"이라며 "본청약으로 나오는 세대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또 한번 높은 경쟁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위층만 받는다" 전청조 또다른 펜싱학원…"입금은 남현희 통장"
- "예쁜 선생은 민원도 없지" 교장의 갑질…25세 여교사, 유서까지 썼다
- `공범의혹 부인` 남현희, 무고 혐의로 맞고소 당했다
- 아이 앞에서 아빠 무차별 폭행…"너네 아빠 발렸어" 조롱까지
-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 만에 "이혼 절차 진행"…억측 땐 강경대응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