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서든어택’ 추억속으로…클래식 모드 오픈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11. 2.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든어택’이 추억의 총기와 맵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모드를 오픈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추억의 총기와 맵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모드를 오픈했다.

오는 30일까지 운영되는 클래식 모드는 과거 인기 무기로 자리매김했던 ‘FAMAS’, ‘CM901’ 등의 총기와 기본 캐릭터만을 사용할 수 있는 특별 모드다.

이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C-3 보급창고’, ‘C-웨어하우스’ 등의 전용 맵을 플레이하고 승리하면 ‘영구제 밀봉’, ‘20만 경험치’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 퀘스트가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클래식 패스 전용 퀘스트를 완료하고 클래식패스티켓을 얻어 레벨을 올리면 ‘NA-94(I) 클래식 영구제’, ‘윈체스터(I) 클래식 영구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러셔, 레디, 리아킴, 바다로 구성된 서든어택 우먼 파이터(이하 ‘서우파’) 신규 캐릭터를 출시한다. 이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캐릭터 세트를 300일 이상 수집하면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한편 포인트 상점에 주 1회 구매 가능한 ‘Graffiti’ 스킨 무기를 추가한다.

◆ 컴투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컴투스는 공정채용 우수사례의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성(신속 및 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 중심(직무역량 및 발전 가능성 평가)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및 채용 후 조기 적응에 대한 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컴투스만의 공감채용’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공정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채용 과정을 운용하고 있다.

구직자들의 지원 및 입사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고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직무역량에 집중한 ‘포커스 채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채용에 있어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에만 집중하고 불필요한 과정과 스펙은 과감하게 제외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QA 캠퍼스, ‘서버 캠퍼스’ 등 실질적으로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입사자들의 적응을 돕는 게임형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해 산업계 인재 양성과 기업 문화 적응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신규 캐릭터 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 출시 후 첫 신규 캐릭터 출시와 함께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성야제 소녀의 마음 알렉시아 미드갈’, ‘해피 크리스마스 셰리 바넷’ 신규 캐릭터 2종을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는 모두 기간 한정 캐릭터로 오는 23일까지 픽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성야제 소녀의 마음 알렉시아 미드갈’은 청속성 딜러로 적 전체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고 아군 청속성 캐릭터의 데미지를 높여주는 캐릭터다.

‘해피 크리스마스 셰리 바넷’은 청속성 서포터로 아군의 방어력 증가 스킬과 전체 회복 및 공격력 증가 궁극기를 사용한다.

원작 애니메이션 10화 분량에 해당하는 메인 퀘스트 챕터 9장도 업데이트한다.

업데이트에 맞춰 이벤트 퀘스트로 보스 토벌 방식의 ‘홀리데이 랩소디’ 콘텐츠도 추가한다.

첫 업데이트를 기념해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홀리데이 랩소디’ 로그인 이벤트로 최대 1,500개의 ‘무료 환마석’을 제공하고, 일괄 보상으로 무료 환마석 1,000개도 제공한다.

◆ ‘배틀그라운드’ ‘AUG’·’드라구노프‘ 성능 조정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6.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UG’ 및 ‘드라구노프’의 성능이 조정됐다. AUG의 특색을 유지하면서도 수평과 수직 반동을 증가시켜 교전에서의 안정성을 낮췄다. 또한 앉은 자세에서 사격 시 감소하는 반동의 폭을 줄여 특정 교전 상황에서 과도한 성능을 내지 않도록 조정했다.

다양한 무기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지정사수소총(DMR) 드라구노프의 사용성도 개선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분당 발사 수(RPM)와 반동 회복을 증가시켰다.

아케이드 팀 데스매치에는 신규 맵 ‘필라 주둔지’가 추가됐다. 필라 주둔지는 메인 건물과 사이드 건물들로 구성된 맵으로 이용자의 건플레이 선호도에 맞춤화된 독특한 전투 경로를 제공한다.

중장거리 전투를 선호하는 이용자는 메인 건물을 활용 가능하며 근접전을 즐기는 이용자는 사이드 건물을 이용할 수 있다. 맵 내 다양한 경로가 주 지역을 관통하는 동시에 옥상 등 일부 지역은 접근이 불가능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소 패스: 2023 블랙 마켓’도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제작소 패스 미션 달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제작소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제작소 패스에서는 4종의 성장형 무기 스킨이 복각되어 패스 기간 내 성장형 무기 스킨과 그에 맞는 크로마까지 획득 가능하다. 제작소 패스: 2023 블랙 마켓은 PC에서는 오는 8일부터 12월 6일까지 콘솔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 판매한다.

한편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주기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