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1년 창단 텍사스, 감격의 첫 월드시리즈 우승 해냈다! 원정 11연승 기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텍사스 레인저스가 창단 첫 월드시리즈 정상에 섰다.
레인저스는 2일(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월드시리즈 5차전에서 5대0으로 짜릿하게 승리했다.
이로써 레인저스는 2021년 월드시리즈 준우승의 한을 드디어 풀었다.
레인저스는 2010년 월드시리즈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만나 1승4패로 무릎을 꿇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텍사스 레인저스가 창단 첫 월드시리즈 정상에 섰다. 1961년에 출발한 레인저스는 62년 만에 염원을 이루었다.
레인저스는 2일(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월드시리즈 5차전에서 5대0으로 짜릿하게 승리했다.
레인저스는 홈에서 열린 1, 2차전에서 1승 1패를 거뒀다. 애리조나 안방에서 3, 4, 5차전을 모두 이겨 시리즈를 짧게 끝냈다.
레인저스는 올해 포스트시즌 원정경기 11승 무패라는 기적적인 결과를 연출했다.
이로써 레인저스는 2021년 월드시리즈 준우승의 한을 드디어 풀었다.
레인저스는 2010년 월드시리즈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만나 1승4패로 무릎을 꿇었다. 이듬해 다시 월드시리즈에 진출한 레인저스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대결했다. 레인저스는 3승2패로 앞선 6차전 9회말 2아웃까지 7-5로 리드했다. 하지만 여기서 동점을 허용한 뒤 연장까지 가서 패배했고 끝내 시리즈 3승4패로 눈물을 삼켰다.
레인저스는 이날 5차전에서 숨막히는 투수전 끝에 승리를 쟁취했다.
다이아몬드백스 선발투수 잭 갤런은 6회까지 노히트 행진을 펼쳤다. 레인저스는 0-0으로 맞선 7회초 드디어 갤런을 공략했다. 선두타자 코리 시거가 팀의 첫 안타를 때렸다. 에반 카터의 2루타가 이어지며 무사 2, 3루 절호의 찬스를 맞이했다. 미치 가버가 중전 적시타를 때려 시거를 불러들였다. 계속된 무사 1, 3루에서 조쉬 영이 삼진, 내대니얼 로우가 내야 땅볼, 조나 하임이 파울 플라이로 물러나며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다이아몬드백스는 여러 차례 기회를 놓쳤다. 다이아몬드백스는 1회말 1사 3루, 3회말 1사 2, 3루, 5회말 2사 만루에서 적시타를 치지 못했다.
다이아몬드백스는 9회초에 치명적인 실책까지 저질렀다.
레인저스는 1-0으로 아슬아슬한 리드를 이어가던 9회초 영과 로우의 연속 안타로 주자를 쌓았다. 무사 1, 2루에서 조나 하임이 중전 안타를 쳤다. 다이아몬드백스 중견수 알렉 토마스가 달려 들어오며 공을 잡으려다가 뒤로 흘리고 말았다. 주자 2명이 모두 홈을 밟고 하임은 3루까지 갔다. 마커스 시미엔이 여기서 승부에 쐐기를 박는 2점 홈런을 폭발했다. 다이아몬드백스는 완전히 주저앉았다. 레인저스는 7회 2사부터 등판한 구원투수 조쉬 스보츠가 아웃카운트 7개를 책임지며 감격의 우승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서희, 나훈아 딸 고백 “연락처 거절 당해..연락 기다립니다”
- '자산' 3조8천억 방시혁→유재석은 '1조'?..“어디다 내 재산을 끼냐?” 버럭
- 한소희, 얼굴 피어싱 제거→다리에 용 문신? 화끈한 파격행보
- “애를 쥐 잡듯이 잡았다”. '한의사 남편' 장영란, 아이에게 '한글 2시간 속성강의'까지
- 한예슬 “10살 연하 남자친구=내 즐거움♥” '공개열애 3년차' 변치 않는 애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