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휴가를 동시에, 지역에서 답을 찾다”..‘워케이션 활성화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워케이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휴가지 원격근무는 지역의 생활인구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체류형 여행 콘텐츠로 지자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휴가지 원격근무 사례 공유
부산역 거점센터 및 경북 가족동반
전북투어패스 72시간권 등 상품도
11월 30일까지 시범사업 참여 모집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워케이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휴가지 원격근무는 지역의 생활인구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체류형 여행 콘텐츠로 지자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산은 지난 2월 부산역 근처 아스티호텔에 휴가지 원격근무 거점센터를 개소하고, 도시가 가지고 있는 업무 편의성을 내세워 휴가지 원격근무 경험이 기업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북은 ‘전북투어패스 72시간권’이 포함된 상품을, 경북은 가족 동반 상품을 선보이는 등 지자체의 관심이 높은 만큼 다채로운 상품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일, 인천 포내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워케이션 활성화 세미나’를 열어 지방자치단체 사업 담당자들과 함께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합니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방식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지방자치단체, 지역관광조직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외 휴가지 원격근무 사례를 공유하게 됩니다.
민간의 휴가지 원격근무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과 향후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합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지자체별로 각각 추진하던 휴가지 원격근무 사업의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첫 번째 자리여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문체부도 지난 8월 29일부터 휴가지 원격근무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1월 30일까지 선착순 총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참가비를 지원하고 전국 16개 지역 특화프로그램 20개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기관, 1인 사업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워케이션 테마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소·중견기업 종사자는 아이비케이(IBK)기업은행에서 참가비를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문체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 “내년부터 지자체 휴가지 원격근무 지원사업을 신규 편성하고, 휴가지 원격근무 활성화 캠페인, 디지털 유목민(노마드) 유치를 위한 통합 홍보 등 휴가지 원격근무가 새로운 지역 먹거리 사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며, “휴가지 원격근무 프로그램에 지역 사회공헌 활동 같은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요소를 접목한다면 기업, 근로자,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상품이 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워케이션 #지역관광 #원격근무 #휴가지 #전북패스투어 #휴양마을 #대한민국구석구석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에게 폭행당해 뇌사 빠진 베트남 여성 끝내 숨져
- '세월호 구조 실패' 해경 지도부 무죄 확정
- 화장실서 아기 출산 뒤 방치해 숨지게 한 20대 입건
- 경찰, 전청조 피해자 15명·피해액 19억 파악..구속영장 신청
- "비만·당뇨에 특효인 토끼고기"..중성지방 축적 43~50% 감소
- 올해의 한옥 대상…한옥 고유 여백의 미(美) 살린 ‘정다운 집’
- 한낮 24~28도..'짙은 안개' 출근길 안전 주의
- "문화예술교육 더 가까이, 더 깊게"..'문화예술교육축제' 첫 개최
- 전남에서 섬과 해양 품은 워케이션 즐기세요
- “청년들이 몰려드는 '문화매력지역'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