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안양청년창업공모대전, 창의력과 열정이 만나다...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주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이 오는 11월 23 ~ 24일까지 2일간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청년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대학생, 고등학생)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주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이 오는 11월 23 ~ 24일까지 2일간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청년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대학생, 고등학생)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이다.
이번 공모대전은 창업 아이디어 캠프,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창업 컨설팅을 비롯하여 전문가 초청 강연과 창업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에서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창업 문화 확산과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창업 아이디어 캠프'는 챗 GPT, AI 등 신기술 관련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한 팀을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지원하고 캠프 진행시 본 컬설팅을 한번 더 지원한다.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팀은 오는 15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되고,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4개의 팀을 선정해 상장과 4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우수팀에 한해서는 차년도 액셀러레이팅지원사업의 가점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는 15일 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서류심사를 통과한 8개팀을 대상으로 11월 24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본선이 진행된다. 이후, 최종 선정된 4개 기업에게도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전문가 초청 강연'에서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챗 GPT를 주제로 한 '챗 GPT가 바꾸는 창업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을, '토크콘서트'에서는 '사람들을 모으는 경험을 비밀, 경험산업시대의 창업과 성장 (유니크굿컴퍼니, 송인혁 대표)' 강연이 진행된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청년창업공모대전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경쟁력있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양시는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대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신청은 안양 청년창업 공모대전 홈페이지 및 이메일 또는 운영사무국을 통해 문의를 하면 된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위층만 받는다" 전청조 또다른 펜싱학원…"입금은 남현희 통장"
- "예쁜 선생은 민원도 없지" 교장의 갑질…25세 여교사, 유서까지 썼다
- `공범의혹 부인` 남현희, 무고 혐의로 맞고소 당했다
- 아이 앞에서 아빠 무차별 폭행…"너네 아빠 발렸어" 조롱까지
-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 만에 "이혼 절차 진행"…억측 땐 강경대응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