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엠, `세계 최초 요로결석 판독 AI 알고리즘 개발 성공`…의료영상 AI 솔루션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브엠은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 AI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아이브엠의 AI 알고리즘 기술력으로 개발된 △세계 최초 요로결석 판독 솔루션(AIU-STONE) △담석 진단 및 적출 시기 예측 솔루션(CBD-STONE) △세계 최초 실시간 영상 객체 분석 전립선암 수술 보조 솔루션(CSA-STONE)은 AI SaaS 형태의 통합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브엠은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 AI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아이브엠의 통합 솔루션은 CT, MRI 등의 영상을 토대로 질병의 진단 및 예측과 로봇 수술의 핵심인 수술영상 객체 실시간 분석으로 수술 보조까지 가능한 메디컬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브엠의 AI 알고리즘 기술력으로 개발된 △세계 최초 요로결석 판독 솔루션(AIU-STONE) △담석 진단 및 적출 시기 예측 솔루션(CBD-STONE) △세계 최초 실시간 영상 객체 분석 전립선암 수술 보조 솔루션(CSA-STONE)은 AI SaaS 형태의 통합 솔루션이다.
'AIU-STONE(요로결석 진단)' 솔루션의 정확도는 97% 이상의 높은 정확도를 갖고 있으며, 지식재산권 확보로 독점 공급이 가능하다. 이는 경쟁적 우위를 선점하여 시장 진출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CBD-STONE(담석 진단 및 적출 시기 예측)' 솔루션은 확산 예측 AI 알고리즘으로 추가 검사 없이 CT만으로 시기 예측하여 획기적으로 진단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끝으로 'CSA-STONE(전립선 암 수술보조)' 솔루션은 객체 구분 기술로 정확한 환부 수술로 후유 장애를 약 80%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요로결석, 담석, 전립선암 등과 같은 질환의 조기 진단, 예측과 수술을 돕는 아이브엠 솔루션은 의료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의료진의 업무 효율을 높이며 환자의 건강 증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브엠은 국내외 인허가 신청 및 특허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며, 완료 후 바로 현지 파트너를 통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의료용 영상 및 진단용, 응급실 및 수술실용 의료기기 시장 성장세를 감안하면, 2026년 아이브엠의 매출은 약 3천 1백만 달러(한화 약 428억원) 이상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 더욱이 시장가치가 높은 질병을 중심으로 매년 지속적인 연구와 추가 개발로 사업을 확장하고 매출 성장과 기업 가치 상승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위층만 받는다" 전청조 또다른 펜싱학원…"입금은 남현희 통장"
- "예쁜 선생은 민원도 없지" 교장의 갑질…25세 여교사, 유서까지 썼다
- `공범의혹 부인` 남현희, 무고 혐의로 맞고소 당했다
- 아이 앞에서 아빠 무차별 폭행…"너네 아빠 발렸어" 조롱까지
- 박지윤·최동석, 결혼 14년 만에 "이혼 절차 진행"…억측 땐 강경대응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도입 제시… 최태원 "사후성·평가로 역할 확대"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