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뜨는 달' 첫방…김영대·표예진, 시대 뛰어넘은 운명적 만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낮에 뜨는 달'이 과거와 현대를 오가며 압도적 스케일을 자랑했다.
ENA 새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극본 김혜원, 연출 표민수)이 1일 첫 방송됐다.
명예 소방관 공익 광고 촬영 현장에서 첫 만남을 가진 한준오와 강영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낮에 뜨는 달'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 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버린 여자의 위험하고 애틋한 환생 로맨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영대, 첫 화부터 사망…다른 영혼으로 부활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낮에 뜨는 달'이 과거와 현대를 오가며 압도적 스케일을 자랑했다.
ENA 새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극본 김혜원, 연출 표민수)이 1일 첫 방송됐다. 1회에서는 대가야 멸망 전쟁 직후 악연으로 얽힌 도하(김영대 분)와 한리타(표예진 분)의 이야기부터 철부지 톱스타 한준오(김영대 분)와 기적의 소방관 강영화(표예진 분)의 첫 만남까지 공개됐다.
이날 신라의 대가야 멸망 전쟁으로 서막을 열었다. 선봉에 나선 신라 대장군 도하는 가야 대장군(안길강 분)을 죽이고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다. 가야 멸망이 목적이었을 뿐, 죄 없는 목숨들을 희생시키고 싶지 않았던 도하는 가야 대장군의 식솔들을 대표로 처형하고, 남은 가야 유민들은 살렸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살리는 데 성공하지만, 그의 손에 가족 모두를 잃은 가야 대장군의 딸 한리타는 모든 과정을 지켜보며 도하에게 복수를 다짐했다.
그리고 현재, 소방관 강영화는 화재 현장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었다. 출동 현장에서 단 한 명의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아 '기적의 소방관'이라 불리는 강영화는 치솟는 불길에도 몸 사리지 않고 뛰어들며, 죽어가는 강아지의 생명도 포기하지 않고 살려내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반면 국민남친 톱스타 한준오는 여자친구 정이슬(정신혜 분)을 만나기 위해 공익 광고 촬영을 펑크내는 철없는 모습으로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그런 동생의 국민 남친 타이틀을 유지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한준오의 친형이자 소속사 대표 한민오(온주완 분)의 프로페셔널한 면모는 앞으로 그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명예 소방관 공익 광고 촬영 현장에서 첫 만남을 가진 한준오와 강영화. 톱스타 한준오의 완벽한 미모에 넋을 놓은 것도 잠시, 명예 소방관으로서 심폐 소생술조차 배울 생각이 없는 그의 안하무인 태도에 강영화는 크게 분노한다.
이후 한준오는 자신의 차량 운전석에서 기절하고, 차는 그대로 한강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를 목격한 강영화가 망설임 없이 뛰어들어 한준오 구출에 나섰지만, 한준오는 결국 사망선고를 받았다.
영안실로 옮겨진 한준오의 몸에 도하의 영혼이 빙의돼 다시 깨어나는 엔딩은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선사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낮에 뜨는 달'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 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버린 여자의 위험하고 애틋한 환생 로맨스다.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순혁의 '격정 토로'<상>] "에코프로 손절? 지금은 살 기회, 난 더 샀다"
- 전청조 사기 피해 15명…경찰, 특경법상 사기로 구속영장
- 與 '스타 의원 험지 출마'…민주당, '계파 갈등' 경계 모드
- 기아 '더 뉴 K5' 과감·혁신 DNA '계승'…강렬한 디자인·첨단 사양으로 차별화
- [2023 TMA] 보이넥스트도어 이한이 말해버린 '비밀 TMI'는? (영상)
- [버추얼 아이돌③]이터니티 "대표님~비주얼은 좋은데 인간미 더 채워줘요!"
- 펫팸족 공략하는 삼성화재, 댕댕이도 푹 빠진 '오모오모 하우스' 가보니
- 美 연준, 기준금리 2회 연속 동결…"추가 인상 가능성 열어 둬"
- [나의 인생곡(144)] 박경희,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로 뜨거운 명성
- LGU+ 황현식 사장에 쏠리는 눈…'정보유출' 사태 딛고 연임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