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린지 페퍼저축은행 감독 일침 "다음 플레이에 집중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분이 좋지 않다. 짜증이 난다." 조 트린지(미국) 페퍼저축은행 감독이 감정을 숨기지 않고 드러냈다.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1일 화성체육관에서 IBK기업은행(이하 기업은행)을 상대로 원정 경기를 치렀다.
김호철 기업은행 감독은 1세트 부진에 대해 "선수들이 페퍼저축은행에게 꼭 이겨야한다는 마음이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것 같다"고 얘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기분이 좋지 않다. 짜증이 난다." 조 트린지(미국) 페퍼저축은행 감독이 감정을 숨기지 않고 드러냈다.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1일 화성체육관에서 IBK기업은행(이하 기업은행)을 상대로 원정 경기를 치렀다. 출발은 좋았다.
'주포' 야스민(미국)을 앞세워 1세트를 먼저 따냈다. 그러나 2~4세트를 내리 내주면서 기업은행에 역전패당했다.
승부처는 4세트가 됐다. 두 팀은 해당 세트에서 접전을 펼쳤고 세트 후반 페퍼저축은행이 연속 득점으로 2~3점 차 리드를 잡아 세트 승기를 잡는가 했다. 그러나 듀스까지 진행됐고 여기서 기업은행이 웃었다.
듀스에 앞서 페퍼저축은행 입장에선 아쉬운 장면이 나왔다. 리베로 오지영의 수비 성공, 실패에 대한 비디오판독을 기업은행 벤치에서 요청했다. 최초 판정은 수비 성공이었고 이어진 랠리에서 페퍼저축은행이 점수를 냈다.
그러나 비디오판독 결과 수비 실패가 됐고 점수는 기업은행쪽으로 갔다. 오지영과 트린지 감독이 판독 결과에 대해 항의했지만 바뀌진 않았다. 공교롭게도 이후 기업은행이 추격에 시동을 걸어 점수를 만회했고 듀스에서 이날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트린지 감독은 경기 종료 후 현장 취재진과 가진 공식 인터뷰에서 비디오 판독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그 점수 하나가 컸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지나간 일은 잊고 다음 플레이에 집중해야하는데 그러지 못했다. 경기 내내 우리의 플레이를 해보자고 주문했는데 이 부분이 잘 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시즌과 견줘 팀 전력이 올라갔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박정아를 비롯해 새로운 얼굴이 가세해 전력 보강도 이뤄졌다. 시즌 첫승을 비교적 이른 시기에 올리긴 했지만 좀처럼 치고 나가지 못하고 있다.
이날 기업은행전도 그렇고 지난달(10월) 22일 열린 흥국생명전도 마찬가지로 페퍼저축은행은 이길 수 도 있던 경기를 놓쳤다. 승부처에서 흔들리는 장면이 계속 나오고 있다.
트린지 감독은 "우리 선수들이 넘어야할 상황이 그 부분"이라며 "고비를 극복하고 우리쪽으로 흐름과 분위기를 가져올 능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호철 기업은행 감독은 1세트 부진에 대해 "선수들이 페퍼저축은행에게 꼭 이겨야한다는 마음이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것 같다"고 얘기했다. 이날 승리로 2023-24시즌 도드람 V리그 개막 후 안방 첫승을 신고했고 동시에 최근 2연승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리긴 했지만 김 감독 역시 트린지 감독과 비슷한 얘기를 했다.
김 감독은 "선수들이 공 하나 하나, 플레이 하나 하나를 아껴야하고 집중을 해야한다"면서 "이 부분이 잘 이뤄저야 코트 안에서 좀 더 좋은 플레이가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오는 5일 홈 코트인 광주 염주체육관(페퍼스타디움)에서 정관장을, 기업은행은 하루 앞선 4일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흥국생명전으로 1라운드 팀 일정을 마무리한다.
/화성=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주아·김채연 부상 이탈…아본단자 감독 "레이나 MB, 준비된 작전"
- 서브 이중 동작, V리그서 금지되나…14개 구단 의견 모은다
- 아베크롬비 31점 IBK기업은행, 페퍼저축은행 꺾고 홈 첫승
- 개인 3000점 돌파·홈 첫승 IBK기업은행 황민경 "기준 기록 생각도 안했네요"
- "자체 AI 기술 개발, 최적의 서비스 위한 핵심…투자 지속" [DAN24]
- [오늘날씨] 출근길 짙은 '안개' 주의…낮과 밤 일교차↑
- "AI로 광고 효율 향상…이용자 관심사와 콘텐츠 최적으로 연결" [DAN24]
- 네이버 "쇼핑앱 내년 상반기 출시…26일부터 넷플릭스 멤버십 제휴 시작" [DAN24]
- '상법 개정' 나선 이재명…'경영계 달래기' 안간힘
- 이재명, 15일 '11관 돌파' 첫 관문…유무죄 따라 '극과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