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조명우 출전' 서울 세계3쿠션 당구월드컵, 6일부터 태릉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서울 세계3쿠션당구월드컵'(이하 서울월드컵)이 6일 예선1라운드(PPPQ)를 시작으로 일주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대한민국 스포츠에서 역사적인 의미를 갖는 태릉선수촌 내 승리관에서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치러지는 이번 서울월드컵은 전 세계 20개국 149명의 세계 최고의 3쿠션 선수들이 총 출동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오상진 기자= '2023 서울 세계3쿠션당구월드컵'(이하 서울월드컵)이 6일 예선1라운드(PPPQ)를 시작으로 일주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대한민국 스포츠에서 역사적인 의미를 갖는 태릉선수촌 내 승리관에서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치러지는 이번 서울월드컵은 전 세계 20개국 149명의 세계 최고의 3쿠션 선수들이 총 출동한다.
지난 10월 28일 종료된 2023 베겔 세계3쿠션월드컵의 결과에 따라 무려 8년 6개월만에 역대 두 번째로 대한민국 선수로서 세계랭킹 1위에 오른 조명우(서울시청, 실크로드시앤티) 선수를 비롯, 베겔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 그리고 토브욘 브롬달(스웨덴)까지 전 세계 탑 랭커 선수들이 모두 출전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김행직(전남, 세계랭킹 10위)과 김준태(경북체육회, 세계랭킹 12위), 그리고 허정한(경남, 세계랭킹 15위)이 본선 시드권을 획득하여 출전한다. 또한 김형곤(서울, 국내랭킹 5위)과 정예성(서울당구연맹, 국내랭킹 7위)이 개최국 와일드카드 자격으로 본선 32강에 직행, 출전한다.
대회 예선 1~3라운드에서는 8개조 (3명 1개조)를 이뤄 30점제 경기를 치르며 4라운드에서는 6개조 (3명 1개조)를 이뤄 40점제로 경기를 펼친다. 32강은 총 8개조 (4명 1개조)로 40점제 경기를 치른 후 16강 토너먼트부터 후구 없이 50점제로 단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한편 이번 서울 월드컵은 공식적인 코로나 종식 선언 이후 국내에서 진행하는 첫 국제대회로서 푸드트럭, 홍보 부스, 한국 문화 체험 부스 설치 등을 통해 관중들이 현장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대한당구연맹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이 573억에 데려왔는데 대박 터졌다…“현재 최고의 센터백” 찬사
- “SON은 토트넘 쾌조의 시즌 시작 열쇠” 그런데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는데?
- 이강인한테 밀렸지만 손흥민 새 동료로 낙점…’토트넘에 딱 맞아’
- 음바페 자리 만든다! “9번 역할 싫어” 윙어 매각 결심…이적료 1,000억 책정
- 'PS 8홈런 가르시아 공백 無' 텍사스, 3홈런+11득점 폭발...WS 우승까지 1승 남았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