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민·외교관의 꿈 키웠어요"…찾아가는 국제교류 교실 올해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5minkyo@hanmail.net)]전북지역 청소년들에게 국제교류의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이 순조롭게 마무리 됐다.
전북도국제협력진흥원(원장 김대식)은 올해 들어 모두 15차례 개최한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이 1일 전주 전라고등학교를 끝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대홍 기자(=전북)(95minkyo@hanmail.net)]
전북지역 청소년들에게 국제교류의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이 순조롭게 마무리 됐다.
전북도국제협력진흥원(원장 김대식)은 올해 들어 모두 15차례 개최한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이 1일 전주 전라고등학교를 끝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청소년들의 국제교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관련 전문가를 파견해 △국제화 시대의 이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책임 △국제개발협력과 해외 봉사 △외교와 외교공관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전주시와 군산시를 비롯해 익산, 무주, 순창군 등 8개 지역 15개 학교 1140여명의 중·고교생들이 강연에 참여했으며 국제협력진흥원은 원거리의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우선 참가 기회를 부여했다.
김대식 전북국제협력진흥원장은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 수업을 진행하고,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사업을 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내년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중·고교는 내년 3월 중 진흥원 홈페이지(jbica.kr)와 도내 중·고등학교 등을 통해 신청한 뒤 순차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대홍 기자(=전북)(95minkyo@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홍준표·이준석 징계 취소…인재영입위원장엔 이철규
- 국민의힘 "김포-서울 편입 특위 만들 것…천공 배후설? 질 낮은 루머"
- [만평] 표 빨아들이는 블랙홀?
- 민주당 "軍 대장 7명 한꺼번에 날려? 文정부 지우기"
- 尹대통령 "여성 사회활동 제약 요소 걷어낼 것"…'여성부 폐지'는?
- 이스라엘, 가자 최대 난민촌 폭격…외국 국적자 가자 탈출 첫 허용
- 민주당 "방통위 소송 무리" vs 이동관 "지적이 무리"
- 尹대통령 "카카오 횡포 부도덕…은행 독과점 방치해선 안돼"
- 국정원, 선관위 보안 점검 논란에"어떤 정치적 고려도 없어"
- 수출 실적 13개월 만에 증가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