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 美 애플뮤직 협업...신곡 캐럴, 아이튠즈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와이스' 정연이 美 애플 뮤직과 힘을 합쳤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일 "정연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프로젝트 곡 '오 크리스마스 트리'(O Christmas Tree)를 애플 뮤직에서 독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곡은 애플 뮤직의 '캐럴스 커버드 2023'(Carols Covered 2023) 프로젝트 일환이다.
애플 뮤직은 매해 유명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이명주기자] '트와이스' 정연이 美 애플 뮤직과 힘을 합쳤다. 프로젝트 음원을 발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일 "정연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프로젝트 곡 '오 크리스마스 트리'(O Christmas Tree)를 애플 뮤직에서 독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곡은 애플 뮤직의 '캐럴스 커버드 2023'(Carols Covered 2023) 프로젝트 일환이다. 애플 뮤직은 매해 유명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정연은 올해 '캐럴스 커버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K팝 가수로는 유일하게 프로젝트 참여 자격을 얻었다. 유명 캐럴 '오 크리스마스 트리'를 재해석했다.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오 크리스마스 트리'는 공개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1일 기준)에 올랐다. 테일러 스위프트, 도자 캣 등을 제쳤다.
정연은 "저의 홀리데이 플레이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노래다. 소중한 사람과의 기억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정연이 속한 트와이스는 5번째 월드투어 '레디 투 비'(READY TO BE)를 진행 중이다. 오는 4일 호주 맬버른 마블 스타디움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사진제공=애플 뮤직>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