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포 서울 편입 특위 발족…위원장에 조경태 의원
김천 기자 2023. 11. 2. 10:31
국민의힘이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 등 '메가시티 서울' 구상을 위한 수도권 주민 편익개선 특별위원회(가칭)를 발족했습니다. 위원장은 조경태 의원이 맡게 됐습니다.
오늘(2일)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취재진에게 "김포 서울 메가시티, 가칭 '수도권 주민 편익개선 특별위원회' 위원장 임명안을 의결했다"며 "위원장으로는 5선 의원을 지낸 토목공학 박사 출신 조경태 의원을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향후 위원 구성을 위원장이 지도부와 협의해 구성할 것"이라면서 "원내뿐 아니라 각종 분야의 전문가가 포함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조 의원을 선임한 이유에 대해선 "토목공학 박사 출신으로 전문적인 지식도 가지고 있고 국토교통위원회 등 기타 여러 상임위를 거쳤기 때문에 선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위원회가 최종 구성되면 위원장과 위원, 지도부 협의를 거쳐 위원회의 최종 명칭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전청조가 운영한 펜싱학원…수강료는 '남현희 계좌'로
- 중국 칭다오 맥주 "방뇨영상 노동자 구금…원료차량 봉인할 것"
- [단독] "감옥서도 전화하면 다 된다"…'마약 사업가'라는 박왕열 "하려면 제대로 해야지"
- '성폭행 살인' 최윤종, 검거 직후 "너무 빨리 잡혔다" 혼잣말
- "예쁘면 민원 없던데"…경남 초등학교 교장, 신규임용 교사에 갑질 논란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 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