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철강 구매 중소기업 대상 담보 대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은 이스틸포유와 공급망 금융·디지털 전환 솔루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스틸포유 플랫폼 거래 고객사를 대상으로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철강 구매자금지원 대출(IMPL)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그동안 쌓은 공급망 금융 노하우를 활용해 이스틸포유 플랫폼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신한은행은 이스틸포유와 공급망 금융·디지털 전환 솔루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틸포유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자회사로 포스코에서 생산된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철강 제품의 온라인 거래 중개·결제 등을 지원하는 철강 전자상거래 플랫폼 회사다. 기업 회원은 4000여 개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스틸포유 플랫폼 거래 고객사를 대상으로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철강 구매자금지원 대출(IMPL)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이 이스틸포유에서 구매 계약한 철강을 담보로 구매 금액의 최대 70%를 90일까지 대출해주는 서비스다. 결제 자금은 신한은행의 전자결제 서비스를 통해 자동 정산된다.
또한 신한은행은 그동안 쌓은 공급망 금융 노하우를 활용해 이스틸포유 플랫폼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지원하기로 했다. 향후 철강 구매자금지원 대출 서비스와 같은 대출연계 결제, 에스크로 등 다양한 서비스를 API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B2B 플랫폼에서 서비스형 금융(BaaS)를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협찬 아닌데" 이서진·정유미 애정템 판매량 38배 폭증[누구템]
- “전청조 제주서 결혼한 女, 다단계 새끼 사장”…2017년 무슨 일이
- 구리시장 "주민 의견 토대로 서울시 편입 추진할 것"
- 미성년자 야산에 암매장한 ‘가출팸’ 선배들[그해 오늘]
- "죽을 뻔했다"...'40대 여성 납치·성폭행' 중학생, 충격적 계획
- `전청조 사기` 피해자만 15명, 피해액 약 20억…구속영장 신청(종합)
- 박서준 할리우드 진출인데…'더 마블스'가 조용한 속사정은[스타in 포커스]
- 91년생이 쓴 '전세지옥' 들고온 한동훈…"정책 기본 삼겠다"
- 제주항공 여객기, 후쿠오카 착륙 도중 새와 충돌…한때 운항 지연
- “니네 아빠 발렸어” 아들 보는 앞에서 무차별 폭행당한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