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NH농협은행 '맞손'···3년간 1조원 규모 금융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온이 배터리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NH농협은행과 2차전지 산업분야 육성을 위한 금융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기업 대출 및 지급보증 등의 방식으로 3년 동안 최대 1조 원 규모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지동섭 SK온 사장은 "NH농협은행과의 협력이 배터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국내외 시설투자와 공급망 안정화를 통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 선도자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온이 배터리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NH농협은행과 2차전지 산업분야 육성을 위한 금융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기업 대출 및 지급보증 등의 방식으로 3년 동안 최대 1조 원 규모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SK온은 미국, 유럽 등 글로벌 각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배터리 사업 고도화와 수익성 개선 활동에 재원을 활용할 계획이다.
지동섭 SK온 사장은 “NH농협은행과의 협력이 배터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국내외 시설투자와 공급망 안정화를 통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 선도자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유창욱 기자 woog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럴 거면 브래지어 왜 하나”…킴 카다시안 출시한 '속옷' 논란
- '한집 안살면 5000원 더 내야'…넷플릭스, 한국서도 계정공유 제한
- '제일 안전한 곳에 떨어졌다'…차량 추돌한 오토바이 영상 '깜짝'
- 5대 은행 임직원 평균 연봉 '1억원' 넘었다'…퇴직금은 평균 3.5억
- 70대 운전자, 정류장 덮쳐…버스 기다리던 16세 여고생 숨져
- “별풍선 24억이면 결혼한다”더니…아프리카TV 인기 어마어마하네
- “니네 아빠 X발렸다”…아들 앞에서 무자비한 폭행 당한 아버지 [영상]
- '전청조 선물 다 돌려주고 싶다'던 남현희, '4억 벤틀리' 명의는 본인
- “오빠, 나 10대인데 모텔서 보자”더니…'참교육' 나온 유튜버였다
- 타투 쇄골·앳된 얼굴의 전청조…앱서 남자 꼬실 때 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