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데일리 클로젯' 기획관 오픈…“1만원대 패션 직구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은 가성비 패션 기획관 '데일리 클로젯'을 오픈하고 1만원대 패션 직구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정성원 티몬 실장은 "국내 총 직구액에서 중국 패션 상품 비중이 약 30%를 차지하는 등 가성비 패션 직구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 중"이라며 "티몬은 국내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나은 직구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계열사 시너지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생산지 직접 소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은 가성비 패션 기획관 '데일리 클로젯'을 오픈하고 1만원대 패션 직구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데일리 클로젯'은 평균 1만원대 의류·잡화 직구 상품을 모은 특별 기획관이다. 데일리 클로젯에서는 매일 새로운 오늘의 패션(OOTD)를 바라는 고객을 위해 직구 특가 상품을 추천한다. 남여 캐주얼 의류와 스포츠웨어, 홈웨어, 잡화를 포함한 다양한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 4000여 종을 엄선해 무료 배송해준다.
큐텐 계열사 간 협력 기반의 상품 소싱과 빠른 배송이 핵심이다. 큐텐이 제품 생산지인 중국에서 직접 상품을 소싱하고 물류 계열사 큐익스프레스 풀필먼트를 기반으로 최소 1주일, 최대 2주 이내에 배송한다.
상품 하자가 있는 경우 7일 이내 무료 반품과 교환도 가능하다. 직구 패션 전략 매장인 만큼 티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직구 메인 내 '패션' 숏컷 메뉴로 빠르게 주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의 정기 프로모션 혜택을 활용한 추가 할인도 기대할 수 있다. 11일까지 열리는 티몬 몬스터절에 상품을 구매할 경우 3만 5000원 이상 결제액에 최대 10%할인 적용이 가능한 몬스터절 쇼핑 쿠폰(1개 ID당 2매 한정)을 이용할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에도 최대 5%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정성원 티몬 실장은 “국내 총 직구액에서 중국 패션 상품 비중이 약 30%를 차지하는 등 가성비 패션 직구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 중”이라며 “티몬은 국내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나은 직구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계열사 시너지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생산지 직접 소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