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슈팅, MMO’...NC 신작 ‘LLL’은 어떤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월 16일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3'의 라인업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수많은 기대작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게임은 8년만에 돌아온 엔씨(NC)가 선보이는 'LLL'이다.
LLL은 NC가 지스타에서 선보일 7종 라인업 중 하나로, 글로벌을 겨냥해 제작 중인 슈팅 게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16일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3’의 라인업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수많은 기대작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게임은 8년만에 돌아온 엔씨(NC)가 선보이는 ‘LLL’이다. LLL은 NC가 지스타에서 선보일 7종 라인업 중 하나로, 글로벌을 겨냥해 제작 중인 슈팅 게임이다.
LLL은 NC가 신규 IP로 준비 중인 트리플 A급 게임이다. 3인칭 슈팅과 MMORPG 요소를 결합해 새로운 장르로 선보인다. NC는 오픈 월드의 자유로운 경험과 플레이어 간의 협력, 전략적 전투를 LLL의 핵심 요소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세밀한 조작감이 요구되며, 특수 병기를 적재적소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LLL은 고도의 기술력을 집중해 제작 중이다. 슈팅 게임의 묘미를 살리기 위해 총기의 작동 매커니즘을 현실적으로 재현했다. ‘모션캡처’와 ‘배경 스캔’ 등 NC가 가진 비주얼 기술력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참신한 세계관도 LLL의 특징 중 하나다. SF 중에서도 ‘대체역사 장르’의 성격을 띈 LLL은 실제 역사가 어떤 사건으로 인해 다르게 진행되었다는 상상으로 시작됐다. LLL에서는 파괴된 서울과 10세기 비잔티움, 23세기 미래 등이 시공간을 초월해 하나의 세계관에서 그려진다.
LLL은 2022년 11월 NC의 오픈형 R&D 개발 문화 ‘엔씽(NCing)’의 일환으로 최초 공개됐다. 100% 인게임 플레이 장면으로 이루어진 9분짜리 영상은 조회수 320만을 달성했다. 기대감을 표하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댓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같은해 11월 공개된 ‘데브톡(DevTalks)’ 영상과 배재현 LLL Seeder(개발 총괄)의 인터뷰 등 개발진이 직접 게임을 소개하며 피드백을 받는 노력도 이어졌다. 배재현 LLL Seeder는 “SF, 슈팅, MMO, 오픈월드의 조합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개발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용자분들의 피드백을 LLL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앞으로도 주요 개발 과정을 공개해 나가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충분한 준비를 마친 LLL은 이용자와 만나기 위해 ‘지스타 2023’에 나선다. 이용자는 지스타 현장에서 LLL을 직접 시연할 수 있다. 개발진이 등장하는 무대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아직 출시 시점까지 충분한 개발 기간이 남아있는 만큼, 이용자와 소통하며 더 나은 게임 방향성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탄핵, 하려면 하십시오... 예산 재배치로 서민 두툼하게 지원"
- "쟤네 아빠 발렸다" 초등생 싸움에 낀 아버지 아이 앞에서 무차별 폭행당해
- [현장] 이선균 마약 의혹 '강남 일프로'... "폐쇄된 룸에서 뭘 하는지 몰라"
- [단독] "얼마나 더 맞아야 전학 보낼 수 있나"… 김승희 딸 학폭 피해자 소송 제기
- 이천수, ♥심하은 넷째 요구에 "내가 돈 버는 기계냐"
- "익명으로 30억 원 후원" 전청조, 올초 남현희 통해 펜싱협회 접근
- '14년 만 파경' 최동석 "박지윤 귀책 아냐, 억측 강경대응"
- 치과의사들이 치를 떤 '유디 계약서' 보니... "병원 나가려면 100억 내라"
- 이다인♥이승기, 결혼 7개월 만 임신 발표..."내년 출산"
- "확진되면 100만 원"... 독감 보험 과열 양상에 당국 '자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