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9번째 싹쓸이 3승 도전…KT, 3번째 리버스 스윕 노려[PO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시리즈에 선착한 LG 트윈스는 플레이오프에서 최종 5차전까지 박 터지는 승부가 펼쳐지길 고대하고 있다.
KT 위즈가 LG의 바람을 이뤄줄지 아니면 NC 다이노스가 수포로 만들지, 2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릴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판가름이 난다.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치른 1·2차전을 모두 잡은 NC는 한국시리즈 진출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이다.
NC가 3차전에서도 승리한다면 역대 9번째로 플레이오프 싹쓸이 3승을 달성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탈락 위기 몰린 KT, 고영표 앞세워 기적 꿈꿔
(서울=뉴스1) 이상철 기자 = 한국시리즈에 선착한 LG 트윈스는 플레이오프에서 최종 5차전까지 박 터지는 승부가 펼쳐지길 고대하고 있다. 플레이오프 승자가 조금이라도 힘이 빠진 상태로 올라오는 게 LG에 절대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이다.
KT 위즈가 LG의 바람을 이뤄줄지 아니면 NC 다이노스가 수포로 만들지, 2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릴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판가름이 난다.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치른 1·2차전을 모두 잡은 NC는 한국시리즈 진출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이다. 1승만 추가하면 2020년 이후 3년 만에 한국시리즈 무대를 밟게 된다.
역대 5전 3선승제로 치러진 플레이오프에서 먼저 2승을 거둔 팀의 한국시리즈 진출 확률은 88.2%에 달한다.
기세를 몰아 내리 세 판을 이긴 경우도 8차례에 달한다. 2008년 이후 플레이오프에서 싹쓸이 3승은 흔하지 않은 기록이지만, 2019년 키움 히어로즈가 '디펜딩 챔피언' SK 와이번스(SSG 랜더스의 전신)를 상대로 작성한 바 있다.
NC가 3차전에서도 승리한다면 역대 9번째로 플레이오프 싹쓸이 3승을 달성하게 된다. 아울러 단일 포스트시즌 최다 7연승 타이기록을 세우며 와일드카드 결정전부터 전승으로 한국시리즈에 오르는 최초의 팀이 된다.
3차전 선발 투수 태너 털리가 가을야구에서 2연속 조기 강판하는 등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지만, NC는 생산력이 높은 타선을 앞세워 시리즈를 조기에 끝낸다는 각오다.
특히 KBO리그 현역 중 가장 잘 치는 타자인 손아섭-박민우-박건우로 이뤄진 상위 타선은 10개 팀을 통틀어 으뜸이다. 염경엽 LG 감독도 NC를 분석하면서 이 3명을 가장 경계했다.
벼랑 끝에 몰린 KT는 한 번만 패하면 탈락한다. 실전 감각이 떨어진 상황에서 에릭 페디를 상대했던 1차전은 어느 정도 패배를 감수할 수 있지만, 반드시 잡아야 하는 2차전까지 내주면서 큰 충격에 빠졌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플레이오프에 오를 가능성은 있다. 1996년 현대 유니콘스와 2009년 SK가 먼저 2패를 당하고도 3연승에 성공한 바 있다. KT는 역대 3번째 리버스 스윕에 도전한다.
분위기 반전을 꾀해야 하는데 선발 싸움부터 이겨야 한다. KT는 1·2차전에 '외인 원투펀치' 윌리엄 쿠에바스, 웨스 벤자민이 출격했지만 각각 페디, 신민혁에게 완패했다.
따라서 3차전 선발 투수로 나서는 토종 에이스 고영표의 어깨가 무겁다.
고영표는 올해 NC를 상대로 4차례 등판해 2승1패 평균자책점 3.55로 준수한 성적을 냈다. 4월12일 시즌 첫 NC전에서 5⅔이닝 5실점으로 흔들렸지만, 이후 7월2일 경기에서 6⅔이닝 무실점, 8월12일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으로 역투를 펼쳤다.
특히 플레이오프 3차전이 열리는 2일은 고영표 아들의 첫 생일이다. 아직 포스트시즌 승리가 없는 고영표는 '특별한 날'에 의미 있는 승리를 거두겠다고 다짐했다.
rok195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지퍼 열면 쇄골 노출 'For You♡'…"이상한 옷인가?" 특수제작한 이유에 '반전'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