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5개월 앞…대륙아주, 총선아카데미 강좌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2대 총선이 내년 4월에 실시되는 가운데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제22대 총선 아카데미'를 연다.
한국선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에선 선거전략뿐 아니라 선거법 위반행위 조사 및 수사 대응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강좌는 총 5개로 ▷출마 희망자를 위한 정세분석과 선거전략 ▷선거캠프 운영·SNS 전략 ▷당내경선 승리를 위한 실전 비결 ▷선거법 위반행위 조사 및 수사 대응 ▷출마자를 위한 실전 선거법 해설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대륙아주 주최, 한국선거협회 주관
[헤럴드경제=안세연 기자] 제22대 총선이 내년 4월에 실시되는 가운데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제22대 총선 아카데미’를 연다. 한국선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에선 선거전략뿐 아니라 선거법 위반행위 조사 및 수사 대응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수강생에겐 전화상담,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1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5시간씩 진행된다. 21일엔 야당공천 희망자와 무소속 출마 준비자들을 대상으로 열리고, 23일엔 여당공천 희망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강사진은 전·현직 국회의원, 전직 청와대비서관, 선거사건 전문 변호사, 선거컨설팅 전문가, 당내경선 실무전략가, 선거법제·조사분야 전문가로 구성된다.
강좌는 총 5개로 ▷출마 희망자를 위한 정세분석과 선거전략 ▷선거캠프 운영·SNS 전략 ▷당내경선 승리를 위한 실전 비결 ▷선거법 위반행위 조사 및 수사 대응 ▷출마자를 위한 실전 선거법 해설 등이다.
수강생에겐 선거협회에서 총선 종료 때까지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종 정보가 안내된다. 국회 입법동향, 판례, 중앙선관위원회 유권해석 등 정치·선거와 관련된 정보 등이다.
한편 대륙아주는 최근 기존의 선거센터를 선거그룹으로 확대 개편했다. 선거그룹은 수사대응팀, 공판대응팀, 선거자문교육센터로 구성돼 선거관리위원회 조사부터 경찰, 검찰 수사를 거쳐 재판 단계까지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마데미 수강신청은 한국선거협회에 이메일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5일까지이고, 기수별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수강료는 60만원이다.
notstr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운영 ‘고가’ 펜싱학원…수강료는 ‘남현희 계좌’로?
- 자진 출석 앞둔 지드래곤, SNS에 불교교리 올렸다 삭제
- '이선균 마약연루 황당 루머' 김채원, 복귀 후 밝은 근황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루머에…"조작·왜곡, 억측 강경대응할 것"
- "OO 배우 닮았어요"…전청조가 남자 유혹할 때 쓴 사진
- “전청조한테 받았다던 벤틀리, 알고보니 남현희 명의”…‘공범’ 의혹 떴다
- ‘세계 두 번째’ 돼지 심장 이식 환자, 6주 만에 사망
- "지금 OO모텔 오면 어린여자랑 성관계 가능"…찾아온 남성들 신상턴 유튜버
- ‘하루 2600보’만 걸어도 ‘사망 위험’ 뚝↓…최적 걸음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