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어 기타’, 멜론 월간 차트 16위로 ‘라이즈’! 신인 중 최고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이즈(RIIZE)가 데뷔곡 '겟 어 기타'와 신곡 '토크 색시'로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9월 4일 발매된 라이즈의 첫 싱글 앨범 타이틀 곡 '겟 어 기타'는 멜론 9월 월간 차트에서 80위로 진입한 데 이어, 10월 월간 차트에서 16위로 64계단 급상승하며, 발매된 지 약 2달이 지난 시점에도 여전한 상승세를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그룹 라이즈(RIIZE)가 데뷔곡 ‘겟 어 기타’와 신곡 ‘토크 색시’로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9월 4일 발매된 라이즈의 첫 싱글 앨범 타이틀 곡 ‘겟 어 기타’는 멜론 9월 월간 차트에서 80위로 진입한 데 이어, 10월 월간 차트에서 16위로 64계단 급상승하며, 발매된 지 약 2달이 지난 시점에도 여전한 상승세를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이로써 라이즈는 첫 싱글 앨범 ‘겟 어 기타’로 데뷔 일주일 만에 초고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함은 물론, 멜론 톱100·일간·주간·월간 차트에서 올해 데뷔한 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음반·음원·화제성을 모두 잡은 2023년 ‘어나더급’ 신인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게다가 라이즈는 10월 27일 공개된 새 싱글 ‘토크 색시’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및 전 세계 16개 지역 톱10,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미국 그래미(GRAMMYS), 롤링스톤(Rolling Stone), 영국 NME 등 주요 외신들로부터 연일 호평을 받고 있다.
라이즈는 자신들의 다양한 감정을 음악에 담아 표현하는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 기반의 팀으로, 그간 발표한 ‘메모리즈’, ‘겟 어 기타’, ‘토크 색시’ 등 서로 다른 매력의 음악이 모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 선보일 새로운 ‘이모셔널 팝’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라이즈는 오늘(2일) 오후 5시 유튜브 ‘문명특급 - MMTG’ 채널에 출연하며, 오는 3일부터 순차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서 신곡 ‘토크 색시’ 무대를 선사한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진, 가슴수술 고백 “보형물 300cc 이상 넣어달라고, 만족한다”(‘이수진’)
- 남현희, 전청조와 성관계 당시 상황 밝혀 “분명 남성이었다…시한부 6개월이라고 밝히기도”
- 깡마른 방시혁, 서울대 졸업사진 공개…박진영 “맨날 일하면서 문과대 차석 졸업, 꼴보기 싫어
- ‘여신이어라’ 남규리, 파리 뒤흔든 드레스 자태 ‘명품 아우라’
- ‘파경’ 최동석·박지윤 싸이 해킹→인스타 논란, 소셜미디어에 번번이 발목 잡힌 악연 재조명[
- “이선균 업소 갔더니 아가씨가 OO여대” 발언에 대학측 법적대응 예고
- 권상우, 팔뚝에 새긴 ‘♥손태영 이름’ 타투..“몇 개월 동안 욕먹어, 아이들은 좋아한다”(‘
- 손녀뻘 학생에 상습 성추행 80대 공연계 원로, 징역 3년 선고…피해자는 충격으로 자해 시도
- 김혜선, 코미디언 접고 독일에서 식당 운영할 뻔 “♥스테판과 연애 초반, 진지하게 고민”
- 집이 3채? 에릭남 “애틀랜타-LA-한국 왔다 갔다.. 4~5년 방송 안 하니까 은퇴한 줄 알아” (라디오